Redesign your brain
볼드, 새로운 풍요의 시대가 온다, 피터 디아만디스 본문
스마트폰 한 대에 들어 있는 애플리케이션의 가치
가트너 하이프 주기 지표
최초의 국제 우주정거장 3D 프린터는 지구상에서는 결코 만들어질 수 없는 종류의 물건들을 만들 수 있을 겁니다. 예를 들면 스스로의 무게조차 지탱하지 못하는 구조물 같은 것 말이죠.
수조 개의 센서 예상도
역사상 처음으로 우리는 하나의 문제에 무한정의 자원을 쏟아부을 수 있는 시대를 맞이한 겁니다. 추가 비용이 전혀 없이 말이에요.
- 이용자에 초점을 맞춰라.
- 모든 것을 공유하라.
- 어디서든 아이디어를 찾아라.
- 크게 생각하고, 작게 시작하라.
- 반드시 실패하라.
- 상상력으로 불꽃을 댕기고, 데이터로 기름을 부어라.
- 플랫폼이 돼라
- 중요한 미션을 품어라
돌덩이 수프
피터의 법칙: 끈질기고 열정적인 사람의 신념
- 일이란 잘못될 수 있다. 그러면 고치면 된다.
- 선택할 수 있을 때는 2가지 모두 선택하라.
- 프로젝트가 여러 개라야 성공도 여러 개다.
- 꼭대기에서 시작해 더 올라가라.
- 책에 쓰인 대로 하라. 단, 저자가 되라.
- 어쩔 수 없이 타협해야 할 때는 더 요구해라.
- 이길 수 없으면 규칙을 바꿔라.
- 규칙을 바꿀 수 없으면 규칙을 무시해라.
- 완벽함은 포기할 수 있는 대상이 아니다.
- 도전할 과제가 없으면 도전 과제를 만들어라.
- "아니오" 한 단계 더 높은 곳에서 시작하라는 뜻일 뿐이다.
- 달릴 수 있는데 걷지 마라.
- 의심될 때는 '생각'해라.
- 인내는 미덕이지만, 성공할 때까지 물고 늘어지는 것은 축복이다.
- 우는 아이 젖 준다.
- 빠르게 움직일수록, 시간은 천천히 흐르고, 더 오래 살 수 있다.
- 미래를 예측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스스로 미래를 만드는 것이다.
- 뭐가 되었든, 하지 않는 것보다는 하는 편이 백배 낫다.
- 인센티브는 주는 대로 거둔다.
-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면, 그 일은 당신에게 있어 실제로 불가능한 일이 된다.
- 전문가란 그 일이 왜 불가능한지 꼬치꼬치 이유를 댈 수 있는 사람이다.
- 놀라운 돌파구도 그 전날까지는 미친 아이디어였다.
- 쉬운 일이었다면 이미 누군가가 했을 것이다.
- 과녁이 없으면 매번 빗나간다.
- 일찍 실패하고, 자주 실패하고, 진취적으로 실패하라.
- 측정할 수 없다면, 개선할 수 없다.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자원은 끈질기고 열정적인 사람의 마음이다.
- 관료주의라는 장애물은 집요함과 자신감, 필요하면 불도저를 동원해 타파할 수 있다.
성공 확률이 아주 낮더라도 목적이 정말로 중요하다면 해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반대로 목적이 별로 중요하지 않다면 확률이 훨씬 더 커야겠죠. 저는 어느 프로젝트를 추진할지 결정할 때 목적에 중요성에 확률을 곱해보고 결정합니다. -엘로 머스크
"앞으로 10년 동안 뭐가 달라질까요?" 정말 흥미로운 질문이죠. 아주 흔한 질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제가 여태껏 한 번도 받아보지 못한 질문이 있습니다. "앞으로 10년 동안 바뀌지 않는 건 뭘까요?"
아마존은 성장을 위해 마진과 이익을 건너뛰고 있습니다.
다들 뜨고 있다고, 아니면 뜰 거라고 알고 있는 내용을 가지고 성공하기는 아주 어렵습니다. 그러지 말고 내 자리를 정한 후에 파도가 다가오기를 기다리세요. 그러면 여러분은 이렇게 묻겠죠. 어디에 자리를 잡으라는 거냐고요. 여러분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것, 여러분이 사명을 느끼는 것으로 하면 됩니다.
앞으로 매진해야 할 정말로 중요한 일이 무엇인지 어떻게 알까요? 저는 이걸 '칫솔 테스트'라고 부르는데 아주 간단합니다. '우리가 칫솔만큼 자주 사용하는 것인가?'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것이 사람들에게 정말로 중요한 것이다. 그러니 시간이 지나면 그런 것들로 돈을 벌 수 있을 겁니다.
통걸의 콘텐츠 제작
크라우드소싱의 문제는 좋은 아이디어가 넘쳐난다는 점이다. 아이디어의 홍수에 대비해야 한다. 나의 큰 목표가 무엇인지 명확히 하면서도 새로운 아이디어, 다시 말해 큰 목표로 가는 새로운 경로에 대해서도 마음이 열려 있어야 한다.
크라우드펀딩의 4가지 유형 : 기부형, 대출형, 주식형, 보상 또는 인센티브형
크라우드펀딩 캠페인 12단계 핵심 원칙
소행성 채굴 책임자
6가지 핵심포인트
- 변하지 않는 것은 '변화'뿐이다.
- 변화의 속도는 증가하고 있다.
- 스스로 파괴적 혁신은 감행하지 않는다면 다른 사람이 할 것이다.
- 경쟁과 파괴적 혁신은 이제 더 이상 해외의 어느 다국적 기업 때문에 생기지 않는다. 그것은 어느 스타트업의 창고에서 기하급수 기술을 활용하고 있는 젊은이들로부터 온다.
- 당신이 누구든, 가장 똑똑한 사람들은 대부분 남의 회사에서 일한다. 이들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 내부로부터의 혁신에만 의존하고 있다면 회사는 이미 죽은 것이다. 경쟁력을 유지하려면 반드시 크라우드를 활용해야 한다.
'읽고 또 읽고 > 시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 트렌드 노트, 빅데이터에서 재발견한 비즈니스 키워드 (0) | 2017.06.21 |
---|---|
IT 빅픽처, 다가올 미래, 이기근 (0) | 2017.02.25 |
서울, 젠트리피케이션을 말하다, 성공회대학교 동아시아연구소 기획, 신현준 (0) | 2017.02.24 |
매칭, 숨은 시장을 발굴하는 강력한 힘, 앨빈 로스 (0) | 2017.02.24 |
한계비용 제로 사회, Zero marginal cost society, 제러미 리프킨 (0) | 2017.0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