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이러닝 프로젝트 가이드, 김덕중 본문

읽고 또 읽고/HRD

이러닝 프로젝트 가이드, 김덕중

bangla 2016. 5. 8. 10:20
728x90

필요한 이러닝 솔루션들을 체계적으로 구성한 형태

   

협상계획서

나의 요구

나의 목표

상대의 대안

  

  

  

나의 이해관심사항

나의 최저선

  

  

  

  

상대의 요구

상대의 목표

나의 대안

  

  

  

상대의 이해관심사항

상대의 최저선

  

  

  

  

나의 강점

나의 전략

나의 전술

  

  

  • 개방적이며 부드럽게
  • 개방적이며 강하게
  • 폐쇄적이며 부드럽게
  • 폐쇄적이며 강하게

나의 초기 접근 방법

예상되는 반응

  

   

Fast, Cheap and Good !! => 현실적으로 세가지 사항을 만족한다는 것은 불가능함. Pick any two!!

   

온/오프라인 교육 현황

오프라인 교육 년간 교육 횟수:

오프라인 교육 년간 학습자 수:

오프라인 교육 1회당 과정일수:

온라인 교육현황

온라인 교육시험 및 인증 현황

커뮤니케이션 방법 및 시스템

지식관리 방법 및 시스템

HRD, HRM 방법 및 시스템

   

Competency based HR : 평가, 승진, 개인 업무 고과

   

Learning status & process : Process , 현재 이슈, 교육전략 개발 방법, 교육 평가

   

목표(Object) = 행동(do) + 능력(be able to) + 느낌 (feel) + 신념(Believe) + 이해(Understand)

   

종합해 보면, 분석의 가장 기본적인 사항은 뚜렷한 목표와 목적을 가지고, 많은 정보와 인터뷰,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설계에 필요한 사항을 준비하고, 방향을 결정하는 일임.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