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러빙 갓, 찰스 콜슨 본문

읽고 또 읽고/기독교

러빙 갓, 찰스 콜슨

bangla 2016. 4. 16. 15:25
728x90

   

러빙 , 찰스 콜슨

I. 교도소에 있는 이들은 남자나 여자나 울지 않는다. 우는 것은 마음이 동요되고 있다는 증거이며, 마음이 동요되는 것은 교도소 내에서는 위험스러운 일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샘은 자신의 감정을 주체할 없었다. 눈물이 두뺨을 흘러내렸고 넓은 어깨가 들썩거렸다. 나는 일어나 앞으로 나가서 그의 어깨를 감싸 안았다. 그리고 그의 손에 있던 종이를 받아들었다. 순간 나도 샘과 함께 울어 버릴 같았지만, 간신히 억누르고 그의 시의 나머지 부분을 읽어 갔다.

II. 중요한 것은 우리가 무엇을 하느냐가 아니라 통치하시는 하나님이 우리를 통해 일하시기 위해 무엇을 택하시느냐이다. 하나님은 우리의 성공을 원치 않으신다. 그분은 바로 우리 자신을 원하신다. 그분은 우리의 업적을 요구하지 않으신다. 우리의 순중을 요구하신다. 하나님의 나라는 십자가의 비참한 패배를 통해 거룩하진 하나님의 온전히 영광을 받으시는 역설의 왕국이다. 승리는 패배를 통해 오고, 치유는 상처를 통해 온다. 자아의 발견은 자아를 버림으로써 오는 것이다.

III. 전날 , 코른펠드가 잠든 동안 누군가 그에게 몰래 다가가 미장공의 망치로 그의 머리를 여덟 번이나 내리쳤다. 그는 죽었지만, 코른펠드의 고백은 죽지 않았다.

  환자는 의사의 열정적이 마지막 말들을 생각했다. 결과 역시 그리스도인이 되었다. 그는 수용소에서 살아남아 자신이 그곳에서 깨달은 것을 세계에 말하게 되었다.

젊은 환자의 이름은 알렉산더 솔제니친이다.

A. 그는 조상의 신앙을 배신한 유대인이다. 여러해 동안 교육과 훈련을 무의미하게 낭비한 의사이다. 정치적인 이상주의자로서 그의 유토피아의 꿈은 황량한 시베리아 수용소에서 묻혀져 갔다. 덩이의 빵을 훔치는 것을 목격하고 고발하여 겨우 그것 때문에 목숨을 잃은 사람이다. 모든 면에서 보리스 코른펠드는 인생의 실패자였다. 적어도 세상의 기준으로 때는 그랬다. 그러나 하나님은 사람의 실패, 그의 순전한 순종을 취하셔서 그를 세계를 향해 예언자적 목소리를 발하며 당대에 최고 영향력 있는 작가 하나가 인물을 그리스도 앞으로 인도하는 사용하셨다.

B. 우리가 성공의 유혹에 얼마나 쉽게 빠져 드는지를 아시는 하나님은 우리가 우리를 통해 이뤄진 일을 보고 거기에서 영광을 취하는 것을 허락치 않으신다. 하나님의 요구하시는 순종의 본질은 바로 이처럼 상황이나 결과를 고려하지 않고 주어지는 것이다.

C. 믿는 자만이 순종하고, 순종하는 자만이 믿는다. - 본회퍼

IV. 플라톤을 따른다는 것은 단지 플라톤처럼 사고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를 따른 다는 것은 그보다 훨씬 많은 것을 의미하지요. 당신의 생애를 그리스도 앞에 내놓고 그를 따르는 방해되는 것들은 무엇이든지 버려야 됩니다. 사람이 자신을 하나님께 바치게 하는 , 자신을 희생과 믿음의 삶에 헌신할 있도록 만드는 것이 도대체 무엇인지 저는 모르겠습니다. -어거스틴

A. 우리는 너무 흔히 우리가 이러저런 죄에 패했다고 말한다. 우리는 패한 것이 아니다. 우리는 단지 불순종한 것이다. 거룩함을 향한 진보에는 승리와 패배 같은 용어의 사용을 멈추는 것이 좋을 듯하다. 그보다 우리는 순종과 불순종이라는 용어를 사용해야 것이다.

V. 우리는 죄를 짓기 때문에 죄인이 아니라 죄인이기 때문에 죄를 짓는다.- 스프라울, 우리는 이론적으로 죄인인 것이 아니고, 명칭상의 죄인인 것도 아니며, 대리 죄인도 아니다. 우리는 정말로 실제로 죄인이다.

A. 사람들의 광기를 고칠 있지만, 그들의 사악함은 어떻게 수가 없습니다. 정신의학은 치료하면 정신분열증에 걸린 은행 강도를 정신적으로 건강한 은행 강도로 변화시킬 있고, 좋은 교사는 문맹의 범죄자를 교육받은 범죄자로 변화시킬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여전히 은행 강도요, 범죄자 이지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