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남자는무슨생각을하며사는가,고든맥도날드,아버지,아내,여성,유언,미래,과거,성품,일,유산 본문

읽고 또 읽고/기독교

남자는무슨생각을하며사는가,고든맥도날드,아버지,아내,여성,유언,미래,과거,성품,일,유산

bangla 2016. 4. 16. 14:03
728x90

남자는무슨생각을하며사는가,고든맥도날드,아버지,아내,여성,유언,미래,과거,성품,,유산

   

여자아이들은 그냥 남아 있어도 사춘기를 자나면 28 간격으로 몸의 생신 능력을 일러줌에 딸라, 여성성의 메시지는 끊임없이 반복 강화된다. 사실이 앞에 있는 것이다. 소녀는 여자이다.

그러나 소년은 남자들의 그렇다는 말이 있어야만 비로소 남자가 된다.

   

모태는 최고의 환경입니다. 전용이고, 조용하고, 심장 박동으로 이루어진 멋진 음악이 들려오고, 음식도 때때로 공급받고... 단기간 내에 몸무게를 이상 늘게 하는 것을 보면 양질의 것임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인생 후반에도 자위 행위의 유혹은 고립감과 외로움에 대한 강력한 지표가 것이다.

   

1. 아버지와 정체감을 공유하는 것이다.

2. 아들은 아버지한테서 가지 자신의 소속과 가치와 능력을 확인하기 원한다.

3. 아들은 적절한 감정 처리, 상황에 대한 반응, 욕망과 열정의 통제 등에 도움을 있는 아버지를 원한다.

4. 신앙문제에 계도를 원하는 것이다.

   

우리 아버지가 자주 하시던 말씀이 가지 기억난다. 실은 강한 인상으로 평생 내게 남는 것은 가지다. 하나는 인생에 대한 것이다. 언젠가 휴가를 다녀온 나에게 아버지가 걱정했다고 하시기에 사고라도 나는 셨습니까 라고 말했더니 아버지가 이렇게 말씀하셨다. '차라리 그것이 이라면 아무것도 아니다. 설사 네가 살인을 당했다 해도 말이다. 나는 네가 순전함을 잃어버린 알았다' 한번은 나에게 이런 말씀을 하셨다. '네가 살아 있느냐 죽었느냐는 하나도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잊지 마라. 진짜 중요한 것은 무엇을 위해 사느냐, 그리고 무엇을 위해 죽을 준비를 하고 있느냐는 것이다' 어린 시절 이런 교육 배경에 내가 아버지한테 배운 인생관이 드러난다.

   

친구에는 부류가 있다. 단순히 즐겁게 길동무가 되어 주는 친구, 멋진 인생 경험이 되도록 도움과 섬김을 베푸는 친구, 곁에서 성장과 배움으로 이끌어 주는 친구, 결심한 바와 목표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책임을 일깨워 주면서도 힘을 잃거나 다쳤을 의지가 되어 주는 친구, 당신 주변에는 이런 부류의 친구들이 있는가? 그렇다면 당신도 가장 행복한 남자이다.

   

"대하, 이번 결정이 하나님이 기뻐하실 만한 것인지 번쯤 기도해 봤어?" 아니 나는 기도하지 않았다. 하나님이 무엇이라고 말할지 뻔히 알았기 때문이었다.

   

아주 힘겨운 순간들을 통해 나는 헌신이란 아내를 사랑하되 인생을 향한 하나님의 독특한 안에서 아픔도 희망도 있는 그대로 사랑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것을 깨달은 날부터 영혼에는 아내를 향해 새삼 뜨거운 사람이 흘러 넘쳤다.

   

1.아내는 남편에게 자신을 바치기 원한다. 그러나 전에 먼저 나의 헌신이 필요하다.

2. 아내는 아껴줘야 사람이다. 아내는 나의 애정을 원한다.

3. 아내도 나처럼 두려움과 약점이 있다. 아내는 나의 보호를 원한다.

4. 아내는 남편의 속마음이 궁금하다. 아내는 내가 마음 열기를 원한다.

5. 아내는 남편이 앞장서기를 바란다. 아내는 나의 리더십을 원한다.

6. 아내는 가치를 인정받을 필요가 있다. 아내는 마땅히 존중되어야 한다.

7. 아내는 일더미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아내는 짐을 나눠 사람이 필요하다.

8. 아내는 남편을 위해 못할 일이 거의 없다. 아내에게는 나의 칭찬이 필요하다.

9. 아내는 인간이다. 아내는 재미있는 시간을 원한다.

10. 아내에게는 하나님에 대한 필요가 있다. 아내는 남편의 목자역할을 원한다.

   

인간은 정서적으로 깊은 의미가 있는 문제를 정리하지 않는 - 그것을 이해하고 자신의 삶에 수용하며 가능한 완전히 해결하지 않는 문제를 넘어 성숙할 없다.

   

미래를 내다 보려는 자는 과거에 물어야 한다. 인간사는 지난날의 사건을 그대로 닮기 때문이다. 이전에도 있었고 앞으로도 있을 인간들에 의해 산출된다는 사실의 귀결이다. 마키아벨리

   

성품이란 행동과 말의 출처가 되는 내면의 토양과 같다. 성품 형성의 요소로는 살아 있는 양심, 깊은 영향을 주는 행실, 건전한 교육, 하나님 앞에서의 책임 의식 등을 있다.

   

위기의 상태는 인간을 선하게 하지도 않고 악하게 하지도 않는다. 다만 모든 행동에 할증금을 얹어 줄뿐이며 그렇게 함으로써 개인이 원래 가지고 있었던 내면의 성품을 선명히 드러내 뿐이다.

   

성품은 남자의 방향 감각에 의해 정해진다.

성품은 남자가 내리는 선택의 질에 의해 정해진다.

성품은 남자가 실패에 대처하는 방식에 의해 정해진다.

성품은 남자가 역경과 실망에 반응하는 방식에 의해 정해진다.

성품은 남자가 자신을 비판하는 사람과 적에게 반응하는 방식에 의해 정해진다.

성품은 남자가 약자와 무력한 자를 대하는 태도에 의해 정해진다.

성품은 아무도 보는 없을 남자의 행실에 의해 정해진다.

성품은 남자가 무엇을 위해 그리고 어떻게 죽는가에 의해 정해진다.

   

진짜 싸움은 아무 없이 순탄한 바로 시간 곳에서 벌어지고 있다. 커다란 슬픔이나 유혹이 닥치는 비참하게 실패할 것인지 영광스레 승리할 것인지가 지금 결정되고 있는 것이다. 꾸준하게 지속되는 과정 없이 성품은 형성될 없다.

   

진정한 설교의 기초... 겸손과 단순성

   

1. 자신의 가치가 일에 의해 결정되게 해서는 안된다.

2. 인생의 성공이 일에 의해 결정되지 않도록 자신을 훈련해야 한다는 점이다.

3. 폭풍의 순간을 통해 우리는 또한 자신의 영향력을 일로서 판가름해서는 안된다는 것을 배울 있다.

4. 실패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일에 의해 인생이 좌지우지되게 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아무도 실패를 피해 달아나지 않았다. 하루하루 사무실을 향해 나설 자신의 무게 중심을 어디다 두어야 할지를 이들은 알고 있었다.

   

88세의 나이에 땅에서 정치가로 일한 지난 57년을 돌아보고, 내가 목표했던 것과 결과를 따져 보고, 1914 이후의 영국사와 세계사를 집어 볼때, 내가 이룬 것이 사실상 아무것도 없다는 점은 너무나 분명하다. 회의 참석이다 저술이다 서류 작성이다 바삐 뛰었지만 설사 내가 그런 그만두고 탁구나 치고 놀았더라도 오늘날 세계와 지난 57년의 인류의 역사는 지금과 조금도 달라지지 않았을 것이다. 그러므로 나는 자신과 책을 읽는 이들에게 평생 15만에서 20만에 달하는 시간을 전혀 쓸모 없는 일에 날려 버리고 말았다는 부끄러운 고백을 하지 않을 없다.

   

그렇게 날마다 화장터의 망령 속에 살다 보면 세상에 진정으로 중요한 일은 가지 남지 않아. 실은 한가지밖에 없지. 들으려는 마음이 있는 자들에게 하나라도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는 일이야. 원하는 자는 누가나 그분께 있는 , 그것이 그분의 뜻이거든.

   

1. 물질의 유산 : 나의 소유를 어떻게 것인가?

2. 인정의 유산 : 말로 인해 좀더 자신감을 얻게 사람은 누구인가?

3. 도전의 유산: 내가 길을 제시해 줌으로써 새로운 경지에 도달할 사람은 누구인가?

4. 모범된 삶의 유산 : 삶의 모습에 다른 사람들이 본받을 만한 가치가 있는 것은 무엇인가?

6. 추억의 유산 : 생생한 경험으로 추억될 만한 일로 가족들과 함께 무엇을 것인가?

7. 영혼의 유산 : 인생은 하나님께 이르는 길을 가리키는 것이었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