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나의 아버지 순교자 주기철 목사, more than conquerors, 신앙, 믿음, 가족, 사모, 마지막 삶 본문

읽고 또 읽고/기독교

나의 아버지 순교자 주기철 목사, more than conquerors, 신앙, 믿음, 가족, 사모, 마지막 삶

bangla 2016. 4. 16. 14:03
728x90

   

"여러분! 지금은 때가 아닙니다. 지금은 기도할 때입니다. 목사님은 나약해서, 힘이 모자라서, 무식해서 죽은 것이 아닙니다. 당연히 말해야 벙어리가 없어서, 당연히 가야할 길을 도망치거나 피하고 싶지 않아서 , 그리고 당연히 죽어야 시간에 살아 남을 없어 죽었을 뿐입니다.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를 지는 자만이 그리스도와 더불어 영광을 나눌 있습니다."

   

첫째 나의 기도는 죽음의 권세로부터 이기게 하여 주시옵소서 입니다. 나는 지금 바야흐로 죽음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무릇 생명이 있는 만물이 죽음 앞에서 탄식하며 무릇 숨쉬는 인생이 죽음 앞에서 떨고 슬퍼만 합니다. 그러나 죽음이 무서워 내가 의를 버리고 죽음을 면하려고 믿음을 버리지 않게 주님 저를 붙들어 주시옵소서. 주님은 나를 위하여 십자가에 달려 죽으셨거늘 어찌 내가 죽음이 무섭다고 주님을 모른 하오리까. 주님을 위하여 열번 죽어도 좋지만 주님을 버리고 내가 백년, 천년 산들 그것이 무슨 삶이리오? 오직 일사각오가 있을 뿐이오니 목숨 아끼다 우리 주님 욕되게 않게 사망의 권세에서 나를 이기게 하여 주시옵소서.

둘째, 나의 기도는 장시간의 고난을 이기게 하여 주시옵소서입니다. 두번 고난은 이길 있으나 오래 끄는 장기간의 고난은 견디기가 어렵습니다. 칼로 베고 불로 지지는 형벌도 한두 번이라면 당할 있겠지만은 1, 10 계속되는 오래 끄는 고난이라면 참으로 견디기가 어렵습니다. 그것도 절대 면할 없는 형벌이라면 어쩔 없이 당해야 하겠지만, 마디 타협하거나, 고개 까닥 하면 형벌을 면할 있다고 생각될 어느 누구도 넘어지게 마련입니다. 하물며 연약한 약졸이야 이루 말해 무엇하리요? 다만 주님만 의지하오니 나를 붙들어 주시옵소서. 이제 받을 고난은 오래가야 70생이요, 장차 받을 영광은 주님과 더불어 영생불사의 몸이 것이라. 오직 주님의 십자가만 보고 나아가오니 몸을 붙들어 주사 환란을 이기게 하여 주시옵소서.

셋째, 나의 기도는 어머니와 처자를 주님께 부탁합니다 입니다. 나에게는 70 넘는 어머니와 병든 아내와 아들 넷이 있습니다. 어머니를 모셔야 하는 자식으로서의 의무도 지중하고, 남편과 아비된 책임도 무거워 더욱 괴롭습니다. 몸이 남의 발길에 채이고 상할 , 어머니는 얼마나 가슴 아파 하시겠습니까? 아내는 병약한 사람으로 일생을 나를 위해 바쳤거늘 나는 남편으로서의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아버지로서의 자식을 키우고 돌보아야 하는 의무마저 저버리고 말하셨습니다. 짐승도 새끼를 사랑할 알거늘 어린 자신 떼어두고 죽음의 길을 가지 아니할 없는 마음 없이 괴롭습니다. 자비하신 주님께 부탁하오니 인정의 젖줄에 내가 얽매이지 않게 기도합니다. 순교자로서 갖춰야 초인적인 용기를 저에게 주시옵소서.

넷째, 나의 기도는 의에 살고 의에 죽게 하시옵소서 입니다. 사람이 세상에 태어나면 사람으로서 마땅이 해야 의무가 있습니다. 백성은 나라에 대한 충절의 의가 있고, 여인이라면 남편에 대한 정절의 의가 있고, 그리스도인이라면 그리스도인으로서 마땅히 지켜야 의가 있습니다. 오직 그리스도의 신부로서 다른 신에게 정절을 깨지 않게 하옵소서. 몸이 어려서 안에서 자랐고 앞에 헌신하기로 약속하였습니다. 어떤 환난이나 곤고나 핍박이나 기근이나 적신이나 위험이나 앞에서라도 그리스도와의 사랑을 끊을 없으니 오직 의에 살고 의에 죽게 하시옵소서.

다섯째, 나의 마지막 기도는 영혼을 주님께 부탁합니다 입니다. 옥중에서든 사형장에서든 목숨 끊어질 영혼을 받아 주시옵소서. 주님이 지신 십자가 붙잡고 내가 쓰러질 영혼을 주님께 의탁합니다. 아버지의 나라가 나의 고향이요. 아버지의 집이 나의 집입니다. 더러운 땅을 밟던 발을 씻어서 나로 하여금 하늘나라의 황금길을 걷게 하옵소서. 죄악의 오염된 세상에서 나를 온전케 하사 하늘나라의 영광의 존전에 서게 하여 주시옵소어. 영혼을 오직 주님께 부탁합니다. 아멘.

   

하나님 불의한 자식은 어머니를 봉양하지 못합니다. 주님이 십자가에 달리실 당신의 아픔도 잊으시고 십자가 밑에서 애통해 하시는 어머니 마리아를 보시고 제자 요한에게 어머니를 부탁하셨던 당신의 심정을 같습니다. 주님! 어머니를 주심께 부탁합니다. 불의한 자신의 봉양보다 자비하신 주님의 보호하심이 나을 줄로 믿고, 어머니를 전능하신 당신께 부탁하옵고 몸은 주님이 주신 십자가를 지고 주님의 발자취를 따라 갑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