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서른살 직장인, 글쓰기를 배우다, 나카타 도오루 본문
728x90
에세이와 업무문서
글의 다단계 상세도 구조
문장작성의 순서
- 이론보다 증거: 도표와 그림을 준비한다.
- 결론표를 작성한다: 개요를 정한다.
- 연약자 쌓기: 쓰기 쉬운 곳부터 메워간다.
- 바람을 피운다: 어느 부분을 2할 썼다면 다른 부분을 집필한다.
- Read it: 도중에 다른 사람에게 보여준다.
- 또 바람을 피운다: 어느 부분을 8할 정도 썼다면 다른 부분을 집필한다.
- 중복표현을 없앤다
- 복선을 뒤에서 마무리했는지 확인한다: 일관성을 유지한다.
업무리스트 작성법
청중의 관심을 끌기 위해
- 설명하기 전에 결과부터 먼저 말한다.
- 수수께끼를 낸다.
- 그 다음 이야기는 나중으로 미룬다.
'읽고 또 읽고 > 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계 자동차 전쟁, 마에마 다카노리 (0) | 2016.04.14 |
---|---|
퍼펙트 이노베이션, 비제이 고빈다라잔 (0) | 2016.04.14 |
변화를 이끄는 방식을 바꿔라, 데이비스 헤럴드 (0) | 2016.04.14 |
위대한 기업은 다 어디로 갔을까, 짐 콜린스 (0) | 2016.04.14 |
스마트 경영, 송재용 (0) | 2016.04.14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