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세계 자동차 전쟁, 마에마 다카노리 본문
728x90
GM 계열로서 부품을 생산해 온 세계 최대의 부품업체 델파이 오토모티브 시스템스, 1999년 5월 GM로 독립
1997년 9월 포드도 부품 사업 부문을 따로 떼어낸 세계 제2위의 부품 업체 비스티온을 탄생시킴.
나는 방직기로 나라를 위해 정성을 다했다. 너는 자동차를 만들어 나라를 위해 최선을 다하거라. - 도요타 사기치의 유언
"생산방법에는 미국식 대량생산 방식을 따르지만, 그대로 흉내 내는 것이 아니라 연구와 창조의 정신을 살려 우리 실정에 맞는 생산방식을 고안해야 한다" - 기이치로… 1938년 일본상 대중차 개발 방침을…
1933년 히틀러, 전 국토에 대규모 고속도로 건설, 아우토반 건설 계획… 당시 자동차만을 고속으로 달리게 하는 도로를 건설한다는 것은 당시에는 세계에서 획기적인 일.
'하나의 민족, 하나의 제국, 하나의 총통' 국가 사회주의, 독일 전 국토를 고속도로로 연결함. 사회 전체를 균일화함.
1995년 매상은 1위 델파이가 3조 5천억 엔, 2조 비스티온이 2조 3천억 엔, 덴소가 2조억엔. 델파이의 매상은 일본의 완성차 업체 2위인 혼다의 매상보다 많음.
델파이
부품 업체…
완성차 업체의 경영 능력은 얼마나 우수한 부품 업체를 선정하느냐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님.
'읽고 또 읽고 > 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는 세계일주로 경제를 배웠다, 코너 우드먼 (0) | 2016.04.14 |
---|---|
리틀 벳, 피터 심스 (0) | 2016.04.14 |
퍼펙트 이노베이션, 비제이 고빈다라잔 (0) | 2016.04.14 |
서른살 직장인, 글쓰기를 배우다, 나카타 도오루 (0) | 2016.04.14 |
변화를 이끄는 방식을 바꿔라, 데이비스 헤럴드 (0) | 2016.04.14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