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기사되는 보도자료 만들기, 이경희 본문

읽고 또 읽고/경영

기사되는 보도자료 만들기, 이경희

bangla 2016. 4. 14. 16:38
728x90
반응형

Blog.joins.com/zang2ya

   

   

   

www.mediamap.co.kr

www.businessweire.co.kr

   

섹시한 제목을 달기 어렵다면 좋은 보도자료가 아닐 확률이 높다.

기자가 양질의 보도자료를 솎아내는 1차 기준은 제목일 수밖에 없다.

   

   

   

다음날 신문에 … 늦어도 9시 30분까지… 늦어도 오후 1시까지… 조간신문은 오후 2시쯤 회의…

   

눈에 띠는 의상을 입은 젊은 여성들이 등장하는 이벤트가 사진거리로 인기…

   

마이너스 10점짜리의 부정적인 기사를 고공 플레이로 빼내면, 향후 플러스 10점짜리 기사가 보도될 기회는 절대 오지 않을지도 모른다.

   

기자가 쓴 기사를 언급하며… '감명 깊게 봤다" 기자에게 기사에 대한 피드백을…

   

보도자료가 기사화되면 지체하지 않고 전화한다. 비중 있는 기사라면 기관장 등에게도 감사 전화를 하도록 시킨다. 결국 기자도 사람이다.

   

www.writerkang.com

   

이혼 기사도 보도자료로… 부정적인 기사도 정확하게 보도하기 위해서…

   

심수봉씨가 박근혜 대표를 공연에 초청하는 그을 싸이월드에 올려 화제…

   

큰 사건이 터지면 한 박자 쉬었다 간다. 큰 건들은 2-3일은 가니까 기사가 끼어들 틈이 없다.

   

진짜 홍보를 잘 하는 사람은 떠난 기자도 관리한다. 그보다 더 잘하는 사람은 '관리한다'는 느낌조차 들지 않게 그저 인간 대 인간으로서의 끈을 놓지 않는다.

   

홍보 Love Me, Buy Me(광고), Follow Me(선전)


단체급식 집단 식중독… 한 홍보인이… "요즘 애들은 몸이 약하잖아요." 라고 말함… 기본적으로 홍보인이 취재를 당하면 안 된다. 책임 있는 인물의 정제된 멘트를 받게 하는 게 정확한 일처리 방법이다.

   

기자가 너무 많이 알면 못 써, 기자는 남한테 물어서 써야 한다.

   

 

   

화면 캡처: 2010-10-13, 오전 6:48

   

   

   

보도자료 배포 체크리스트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