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업적평가, Dale Furtwengler 본문

읽고 또 읽고/인사

업적평가, Dale Furtwengler

bangla 2016. 4. 5. 16:11
728x90

계량적 지표들을 만들어 내는 데 어려움을 겪게 되면, 전형적으로 잘못된 결과(치)를 보게 된다. 그렇게 되면 종종 너무 광범위한 결과(치)를 보게 된다. 이 결과(치)를 더 작은 요소들로 나누면 당신은 측정할 수 있는 결과를 볼 수가 있다.

   

만약 당신이 현재 하고 있는 일을 향상시킬 방법을 찾지 못한다면, 평생토록 현재 하고 있는 일을 계속하게 될 것이다.

   

성과향상 측정지표는 계량적, 균형적, 점검하기 쉽고, 자주 공개 되어야, 직원들의 각자의 업무에 적합하게 구제적, 현재 그리고 기대 성과의 견지에서 언급, 기대목표가 달성된다면 즉시 수준을 높여야 함.

   

강점 이해

  • 어떤 작업을 잘 수행하는가?
  • 어떤 작업을 힘들어 하는가?
  • 각각의 직무에 있어서 어떤 성과 측정지표를 사용할 것인가?
  • 성과 향상을 위해 현재의 측정지표에서 나에게 필요한 능력은 무엇인가?
  • 미래에는 새로운 측정지표들이 필요할 것인가?
  • 새로운 측정지표들이 언제부터 적용될 것인가?
  • 새로운 측정지표들을 사용할 경우, 나는 만족스런 결과를 내기 위해서는 어떤 능력들이 필요한가?
  • 다른 직원들은 나의 지시를 따르는가?
  • 나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좋은가?
  • 나는 끈기 있게 다른 사람들을 가르치는가?
  • 나는 다른 사람을 가르치려는 의지가 있는가?
  • 나는 이타적인가?, 낙관적인가? 공동체적인 성향?
  • 어떤 환경 하에서 나는 탁월한 성과를 달성하는가?
  • 시간압박에 대한 나의 반응은 어떠한가?
  • 새로운 도전을 직면했을 때 어떠한가?

       

       

    직원의 성공 인정시 이점

  • 직원들은 성공을 위해 노력을 계속한다.
  • 직원들은 당신의 성공에 대해서 당신을 편안한 상대로 보기 때문에(성공을 긍정적 시각으로 보기 때문에) 당신은 다른 사람(예를 들어 직원)의 성공을 훔칠 필요가 없다.
  • 직원들은 당신의 정직을 존경한다.
  • 직원들의 성공에 대한 당신의 관심은 당신의 성공에 대한 그들의 관심을 자극할 것이다.
  • 직원들은 당신에게 완전히 정직해 질 것이다. 그들이 정직은 당신을 성공하게 만든다.

       

    나는 자네가 잘하리라 믿네

    자네가 하는 일에 대해 잘 알고 있으니 나의 도움이 필요 없겠네.

    자네의 방법은 내가 생각한 것만큼이나 훌륭하군.

       

    논리적 동의: 전제조건을 받아들일 때 이루어진다.

    감정적 동의: 어던 아이디어에 대해서 하고자 하는 욕망을 가질 때 이루어진다.

       

    실행하지 않는다면 향상이 없다. 직원들의 향상은 당신의 직원들로부터 감정적인 동의를 받아내는 능력에 달려 있다.

       

    동의를 받아내야 할 부분에는 직원의 강점, 향상기회, 향상을 위한 방법, 향상의 측정지표, 향상의 시한 그리고 보상이 있다.

       

    인사부에서 업적을 평가하는 측정지표

  • 직원들의 퇴직비율, 직원 채용비용, 직원 퇴직비용, 신입사원 채용에 걸리는 시간, 신입사원드르이 입사 후 이직 기간비율, 회사에 의한 신입사원 교육훈련 참가, 훈련의 효과, 불만 표출 횟수, 불만 표출의 해결과 미해결 비율, 각 리더에 대한 불만 표출 횟수, 불만 표출의 형태.

       

    업적평가

    직원의 현재 업적 특정, 목표, 목표달성시 주어지는 미래 보상의 정의, 직원의 업적을 리더와 직원이 함께 모니터할 수 있는 피드백 시스템, 목표달성을 위한 리더와 직원 간의 정기적 면담, 직원의 목표성취에 매진할 때의 교정 조치.

       

       

    일일 점검 목록

  • 피드백 시스템은 최신정보로 갱신되었는가?
  • 피드백을 검토하였는가?
  • 모든 성취에 대해 공개적으로 인정해 주고 있는가?
  • 오늘의 정기면담에서 나의 행동에 불미스러운 일은 없었는가?
  • 나는 오늘도 직원들의 신뢰를 받고 있는가?
  • 오늘 말하는 것을 잊어버린 어떤 업무수행 문제가 있었는가?
  • 내가 생각은 하고 있지만 직원에게 말하지 못한 관심거리가 있는가?
  • 오늘 직원들과 커뮤니케이션하지 못한 그 밖의 사항이 있는가?

       

    주간 점검목록

  • 이번 주에 모든 직원들과 몇 분씩이라도 함께 시간을 보냈는가?
  • 이번 주에 모든 직원들을 적어도 한번 이상 인정해 주었는가?
  • 이번 주에 직원들의 성공을 축하해 줄 재미있는 방법을 발견하였는가?
  • 특정 직원이 목표달성을 위한 스케줄에 뒤처지고 있지는 않는가?
  • 업무 진척이 떨어지는 직원을 위해 그의 문제를 협의하고 도움을 주는 데 시간을 할애하였는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