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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계 게임 시장 매출 (부문별 및 화면별, 휴대용, 태블릿, 스마트폰)

bangla 2017. 12. 11. 0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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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계 게임 시장 매출 (부문별 화면별, 휴대용, 태블릿, 스마트폰)

Games market revenue worldwide in 2015, 2016 and 2018, by segment and screen (in billion U.S. dollars)

 

Newzoo BV; 2015

 

PC/MMO 게임은 2016 년 267 억 달러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추산됩니다. 2015 년에서 2020 년 사이에 전세계 게임 시장은 연평균 3.6 %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6 년에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9 억 2 천만 명 이상의 비디오 게이머가 게이머 인구 중 가장 큰 지역으로 추정되었습니다. 그 해 6 억 5 천만 명의 게이머가 있는 유럽/중동 (EMEA) 지역이 뒤 따랐습니다. 베스트 셀러 PC 게임 타이틀은 심즈3,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있습니다.

 

 70 년대 이래 물리적인 게임 기술은 점차 발전해 가고 있지만 점차 크기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아케이드 게임기로 게임 시장이 태동되었지만,  가정용 비디오 게임 역시 역사가 오래 되었습니다. 컨슈머 영역에 속하는 콘솔 게임과 컴퓨터 게임은 2012 년과 2015 년 사이에 강력한 글로벌 산업이며, 비디오 게임 판매 수익은 80 억 달러 증가했습니다.

 

현재의 대세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비디오 게임 업계의 매출은 PC와 콘솔 게임이 여전히 강세이지만, 2020 년 말까지 모바일 게임 앱 수익은 전 세계적으로 746 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2015 년에 매출의 두 배입니다. 중국은 모바일 게임 시장의 선두 주자입니다. 매출액은 61 억 8,000 만 달러에 달하며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모바일 게임 시장이며 한국은 미국에 이어 4 위를 차지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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