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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e스포츠 시장 규모 (지역별)
Estimate of worldwide eSports market revenue in 2016, by region (in million U.S. dollars)
SuperData Research; 2016
올해 유럽의 eSports 시장은 2 억 6900 만 달러에 이를 것입니다.
전체 시장 규모는 2019 년에 10 억 7000 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향후 세계 시장의 성장이 예상됩니다. 아시아는 eSport 시장에서 최대 시장이며, 북미가 2 억 7,500 만 달러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e스포츠는 단순한 엔터테인먼트를 넘어서 프로 게이머라는 직업이 새롭게 만들어 내었습니다. 2015 년에는 전 세계 e스포츠 연맹 상금 총액이 7,480 만 달러에 달했습니다. 그러나 2016 년 데이터에 따르면 티켓 판매 및 상금 풀은 eSports 시장 수익의 일부만을 차지합니다. 업계가 창출하는 세계 매출의 대부분은 스폰서십 및 광고에서 비롯됩니다. 2020 년 기업은 eSports 스폰서 십 및 광고에 약 12 억 달러를 지출 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2017 년에 예상되는 5 억 1700 만 달러보다 두 배 이상 증가된 수치입니다.
e스포츠에 대한 인식은 전년 대비 증가하고 있습니다. 2015년 약 9억 명의 사람들이 용어와 의미를 알고 있습니다. 2019 년에는 전세계 15억 7천만 명이 e스포츠의 존재를 인식할 것으 예상됩니다. 전 세계의 스포츠 팬들은 2013 년에 총 24 억 시간의 eSports 비디오 콘텐츠를 시청했으며 2018 년에 66 억 시간으로 증가 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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