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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젠테이션 심리학, 뇌의 지각, 기억, 인식 작용을 이용해 청중을 사로잡는 법, 스테판 코슬린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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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젠테이션 심리학, 뇌의 지각, 기억, 인식 작용을 이용해 청중을 사로잡는 법, 스테판 코슬린

bangla 2017. 2. 14. 1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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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생성 대체 텍스트:
'프레전1테이션 
심리학 
뇌의 지각, 기억, 인식 작용을 이용해 청중을 사로잡는 법 
스테EM. 코출린 저 I 김경대 편역

 

시스템 생성 대체 텍스트:
슬라이드의 첫머리에서 이야기할 문제, 질문 혹은 주제를 보여 주 
는 에나 일화를 제시하십시오. 
핵심 용어를 정의하십시오. 특히 전문 용어를 사용할 경우에는 서 
론의 마지막에서 전체 주제나 프레젠테이선 방항에 대해 질문이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슬라이드에 있는 내용을 숙지하십시오. 그래야 모든 질문에 대답 
할 수 있습니다. 
• 청중이 핵심을 파악할 수 없을 정도로 어렵게 설명하거나 압축해 
서 이야기하지 마십시오. 
부각의 법식 
인식할 수 있을 만한 커다란 차이가 있어야 청중을 집중시킬 수 있다

인식할 있을 만한 커다란 차이가 있어야 청중을 집중시킬 있다.

 

속성 사이에 차이가 없으면 쉽게 구별하지 못한다.

시스템 생성 대체 텍스트:
구별의 법직 
: 두 속성 사이에 큰 차이가 없으면 쉽게 구별하지 못한다 
• 이야기하려는 모든 내용을 청중에게 보여 주지 마십시오 국면 
글씨 크기가 매우 작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 청중을 마주보십시오. 
• 슬라이드를 읽을 때에도 청중을 볼 수 있도록 슬라이드 옆에 서 있 
으십시오. 이렇게 해야 청중이 스크린을 더 잘 보고 당신의 설명 
을 더 잘 들을 수 있습니다. 
• 너무 어두운 곳에 서 있지 마십시오. 
• 항상 질문을 하면 그 방에 있는 모든 사람이 들을 수 있도록 즉시 
복장하십시오.

 

메시지는 형식과 내용이 조화를 이룰 가장 이해하기 쉽다.

시스템 생성 대체 텍스트:
조화의 법식 
: 메시지는 형식과 내용이 조화를 이를 때 가장 이해하기 윔다 
특정 부분이 어떻게 전체를 구성하는지 보여 주려면 순차적인 슬 
라이드를 만드십시오. 
• 청중이 하나를 읽고 있는 동안 다른 이야기를 하는 등의 '과다한 
이야가 는 하지 마십시오. 
• 빠른 속도로 이야기하거나 내용을 빠르게 보여 주면, 청중에게 얇 
은 얼음 위에서 빠르게 스게이팅을 타는 것 같은 느낌을 줄 수 있 
습니다.

 

청중에게 정보를 전달하려면 속성의 변화가 있어야 한다.

시스템 생성 대체 텍스트:
: 청중에게 정보를 전달하려면 속성의 변화가 있어야 한다 
• 새로운 부분을 만들거나 그룹의 시작을 알리는 일관성 있고 차별 
화된 형식의 슬라이드를 만드십시오. 
• 각 파트마다 서른, 본른, 결른을 포함하는 유사한 구조를 시용하십 
시오. 
깔끔한 마무리로 정리하고 그것이 마지막 북엔드를 꽃는 것처럼 
분명한 신호가 되도록 하십시오. 
용량 제한의 법식 
• 청중의 정보 유지와 처리 용량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은 정보를 전달하면 
메시지를 이해하지 못한다

 

시스템 생성 대체 텍스트:
그림 4.1 
惢,의 차1로 을히보는 석 
[살못된 예] 
다 
[좋은 예] 
口 
노랑 
우리의 눈은 적색과 청색에 동시에 초점을 맞출 수 없다. 따라서 적색과 청색이 경계를 이루도국 
니란히 배치해서는 안 된다.

 

시스템 생성 대체 텍스트:
t*못된 예1 
마아 문명 시대적 순서 
& 
11w 
t•은 예] 
마야 문명 시대적 순서 
冒 
그림4.2 
명도가 비슷한 식을 이%한, 
그리프외 명도의 지이를 이 
용한 그래프 
A •원쪽 그림처럼 명도가 비슷한 색상을 인접하게 사용하면 경계를 구분하기 어립다. 각 도형은 명 
도의 치이가 있어야 구분하기 쉽다. 특히 명도의 치이는 인쇄해서 보는 것보다 파워포이E 술라 
이드에서 더 분명하게 드레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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