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언씽킹 Unthinking,해리 벡위드 본문
삶이 그저 똑같은 일상의 반복이라고 느껴질 때마다 우리는 불평을 한다. 언제나, 끊임없이, 놀라움을 원하는 것이다.
우리는 즐거움을 사랑하는데, 즐거움은 전적으로 놀라움에 달여 있다. 뭔가 발생할 것이라는 사실을 이미 알고 있다면 아무런 즐거움도 느끼지 못한다. 우리가 사랑하는 경험, 즉 우리를 기쁘게 하는 순간들은 놀라움에서 솟아난다.
아디다스, Adi Dasler, 설립자.
푸마의 스토리는 아디다스의 형제 였던 사람이 싸움. 아디에 대한 복수로 푸마를.
1MPG, NVRL8 Never Late(Acura NSX에 달려 있던 번호팜)… U R NXT? 영구차
Adam Alter, 2006년 발음하기 쉬운 기업이 어려운 회사명을 가진 기업들보다 더 좋은 성과를. 발음하기 더 쉬운 종목 코드를 가진 기업들이 더 높은 성과.
30대의 몰래 카메라를 동원해 고급 레스토랑을 찾은 사람들이 일류 요리사들이 만든 것… 피자헛의 파스타나 피자를 맛본 후 감탄하는 실제 광고, 2008, 3월
의사결정이 진행되는 동안 우리의 데이터를 처리하는 기관은 방관하고 있는 반면 우리의 감정은 작동하고 있다. 감정을 결정을 내리고 나면 우리의 뇌를 불러와 이론적인 설명을 준비하게 만드는데, 너무나 훌륭하게 처리되는 바람에 우리는 것이 옳다고 설득 당하고 마는 것이다. 처음부터 끝까지 그것이 주관했던 것이다.
손쉬운 방법과 고정관념
- 당신의 잠재고객들이 당신 회사나 제품, 서비스, 혹은 당신에 대해 어떤 가정을 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가?
- 그들이 갖고 있는 긍정적인 가정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겠는가?
- 그들이 가진 부정적인 가정을 극복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가?
큰 것 대 작은 것
- 당신의 잠재고객들이 당신이 너무 커 보이는 바람에 자신들이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고객으로 치부 될까봐 두려워할 위험요소는 없는가?
- 마찬가지로 커다란 경쟁사가 당신의 잠재고객들에게 위험요소가 될 수 있도록 새롭게 포지셔닝할 수 있는가?
- 당신이 작은 기업이라면 루저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겠는가? 즉 루저에게 서비스를 하고, 루저의 성향이 혁신이 될 수 있도록.
놀이
- 당신 회사의 웹사이트와 프로모션, 그리고 다른 마케팅 요소들이 퀴즈나 콘테스트, 퍼즐과 같은 놀이거리를 활용하는가?
- 당신 회사의 제품과 서비스가 놀이에 대한 우리의 애정을 적절하게 다루고 있는가?
- 당신은 지나치게 심각하지 않은가?
놀라움의 힘
- 당신의 마케팅 무기 중에 18만 달러짜리 다이아몬드가 있는가?
- 당신의 고객과 잠재고객들을 놀라게 하는가?
- 당신의 웹사이트는 놀라운가? 당신의 매장이나 사무실, 로비는 어떤가?
- 당신의 메시지에는 읽는 사람이 관여할 수 있는 놀라움의 요소가 있는가?
스토리의 힘
- 당신만의 최고의 스토리를 발견했는가?
- 당신의 프레젠테이션은 스토리 기반인가?
- 당신의 스토리들은 믿을 만하며 솔직한가?
- 스토리들이 감정에 호소하는가?
- 스토리들이 극적인 긴장감을 만들어내거나 마지막에 읽는 사람을 놀라게 만드는 결과로 끝나는가?
공정함에 대한 우리의 집착
- 고객들이 당신이 제공하는 것과 가격이 공정하다고 납득하는가?
- 그들은 당신과 당신의 모든 서비스 역시 공정하다고 생각하는가?
익숙한 것에 대한 우리의 선호
- 새로운 것을 소개할 때 충분하면서도 적절하게 친숙해지도록 주의를 기울이는가?
- 당신은 브랜드와 제품명을 가장 중요한 잠재고객들이 익숙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만드는가?
자유와 개인주의
- 당신이 제공하는 것은 고객이 마음대로 바꾸고 개인의 취향에 맞게 만들 수 있는가?
일부가 되고 싶어하는 우리의 욕구
- 당신만의 할리 오너 그룹을 갖고 있는가? 고객들을 사용자 커뮤니티로 만들어 일부가 될 수 있게 할 만한 방법을 생각해보았는가?
나의 중요성
- 당신의 모든 메시지는 잠재고객들을 한 명 한 명 특별하게 다루는가?
- 당신의 소중한 고객과 클라이언트들이, 자신들이 정말 당신에게 중요한 사람들이라고 느끼게끔 만드는 일을 하고 있는가?
- 당신에게 가장 중요하고 이익이 되는 고객들이 특별한 느낌을 갖도록, 당신은 어떤 툴과 서비스를 만들 수 있는가?
- 주요 고객접점을 위한 직책을 맡기기 위해 고객들이 진정 대접받고 있다고 느끼게 만드는 사람들을 고용하고 있는가? 당신은 다른 사람들의 말을 결정하는 사람들을 고용하는 데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는가?
적절하게 새로운 것의 중요성
-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는 적절하게 새로운가?
- 당신의 주기적으로 웹사이트를 업데이트하는가?
단순함
- 당신이 제공하는 것이 이해하고 선택하고 주문하고 구매하기에 쉬운가?
- 어떻게 하면 모든 구매절차가 더 빨라질 수 있을까?
Buckminster Fuller, 뭔가 디자인을 하는 것이 아름다움이라고 한 번도 생각한 적은 없지만, 자신의 솔루션이 아름답지 않으면 잘못 된 것이라는 사실을 알았다고…
- 제품이나 디자인의 모든 요소가 당신에게 중요한가?
- 어떻게 작동하는지 사람들이 분명하게 알 수 있는가?
명확한 인식의 흐름
- 당신의 이름과 메시지, 고객접점, 웹사이트, 시스템, 절차, 그리고 설명서가 좋은 흐름으로 이어지고 있는가? 이해하고 발음하고 접근하며 사용하기가 놀라울 정도로 쉬운가 말이다.
모양과 색의 영향
- 당신이 사용하는 모양과 색이 올바른 메시지와 느낌을 전달한다고 확신하는가?
- 당신의 색은 무엇을 전달하는가?
- 당신이 전달하는 데 실패한 것은 무엇인가?
감정에 호소
- 당신의 메시지는 감정에 강하게 어필하는가? 아니면 단순히 논리적인 수준에 그치는가?
- 사람들이 당신의 제품을 찾게끔 만드는 감정적인 힘이 무엇이고 당신의 제품을 거부하게 만들지도 모르는 힘은 무엇인지 파악했는가?
- 제품을 거부하게 만들지도 모르는 힘은 무엇인지 파악했는가?
- 경쟁사의 제품을 선택하게 만드는 감정적인 힘을 알고 있는가?
- 어떻게 그것을 다룰 것이며 그것에 어떻게 맞설 것인가?
낙관주의
- 당신의 메시지는 낙관적으로 제시되는가?
- 나쁜 결과를 피하기보다는 좋은 결과를 이루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는가?
집중결핍증후군 극복하기
- 당신은 휴대폰으로 통화하는 사람들조차도 당신을 알아차릴 수 있도록 생생하게 커뮤니케이션을 하는가? 아니면 다른 자극체가 잠재구매자에게 다가가면 당신은 쉽게 간과되어 버릴 만한 것인가?
- 단순하게 관심을 받는 것이 아니라 잠재고객들이 당신을 선택하는 걸 편하게 생각할 만큼 친숙해지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받는지 확인하고 있는가?
- 당신은 진실되고 진정한 방식으로 관심을 받는가?
기대치의 지배적인 힘.
-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특별한 것이라는 기대치를 조성하는가?
- 우수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모든 마케팅 채널을 활용하는가?
- 당신은 그런 기대치에 주기적으로 부응하고, 가끔씩은 기대치를 초과할 수도 있도록 모든 절차를 잘 관리하고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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