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이 책은 100만부 팔린다, 이카리 하루오 본문
728x90
반응형
베스트 셀러를 만들어 주는 것은 여성이다.
베스트 셀러의 결정적 요인은 다른 사람의 말, 즉 입소문에 있다. 남자들은 자기가 읽은 책에 대해 다른 사람들에게 별로 이야기하지 않지만 여자들은 수다를 떠는 편이다.
만들고 나서 얼만큼 팔릴까를 생각한다면 이미 늦는다.
책을 들었을 때,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가벼운 책이 잇는데 이런 책은 참 좋은 느낌이 든다.
베스트 셀러의 기본 테마: 연애, 음식, 다이어트, 미용, 살아가는 법에 대해서 알려주는 책, 돈에 관한 것.
저명한 저자가 아닌 경우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이지 확실하게 쓸 필요가 있다. 가장 이상적인 경우는 프로필을 읽고 그 책이 읽고 싶어지는 것, 이렇게 대단한(재미있는) 사람이 쓴 책이라면 읽고 싶다고 느낄 수 있는 프로필 말이다.
목차는 레스토랑의 메뉴와 같다. 모처럼 가게에 들어가(책을 집어들고) 메뉴(목차)를 보다가 먹고 싶은 것(읽고 싶은 부분)이 없으면 손님은 가게를 나가(책을 두고)버릴 것이다. 반대로 하나라도 '꼭 먹고 싶은(읽고 싶은)'요리(항목)가 있다면 주문해서(사서) 먹을(읽을) 것이다. 요리사 겸 지배인(편집자)의 승부가 여기서 가려진다고 할 수 있다.
반응형
'읽고 또 읽고 > 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스트 셀러 이렇게 만들어졌다, 한미화 (0) | 2016.03.23 |
---|---|
헌 책방에서 보낸 1년, 최종규 (0) | 2016.03.23 |
책, 세상을 훔치다, 반칠환 (0) | 2016.03.23 |
패턴 리딩, 백기락 (0) | 2016.03.23 |
토핑,이용길 (0) | 2016.03.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