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하나님의 시험, 꿈을 쫓을 때 만나게 되는, 로버트 모리스 본문

읽고 또 읽고/기독교

하나님의 시험, 꿈을 쫓을 때 만나게 되는, 로버트 모리스

bangla 2016. 4. 16. 15:38
728x90

모텔 야간 경비원으로 일한 몇 개월 동안 나는 이전에 갖지 못했던 겸손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이 전에는 그 팀의 '부사역자'였지만, 이번에는 전혀 다른 임무를 맡았다. 나는 전화로 기도를 요청하는 사람들을 위해 기도하는 일을 시작했고, 하나님은 내 안에서 자만심을 꺾는 일을 계속 진행해 가셨다.

"어디서 많이 들어 본 목소리 같아요." 약간 으쓱해진 나는 내가 누구였는지 설명하기 시작했다. "아마 순회집회 때 절 보셨나 봐요. 저는 이 팀의 부사역자로 순회집회에서 설교를 했답니다."

내가 전화를 끊자 갑자기 방에 적막이 흘렀다. 내 좋은 친구인 테리가 내게로 고개를 돌렸다. 그리고 전화선을 뽑더니 나를 향해 의자를 당겨 앉았다"

"잠시 이야기를 했으면 좋겠는데."

"난 자네가 이곳에서 일하게 돼서 정말 기뻐, 사실 자네가 지금 하는 일은 많은 사람들이 꺼려하는 일이지. 자네는 지금 인생의 한 부분에서 하나님이 일하시도록 모든 걸 맡기고 잇고, 그것을 보는 나도 흐뭇해. 하지만 한 가지 자네는 지금 인생의 한 부분에서 하나님이 일하시도록 모든 걸 맡기고 있고, 그것을 보는 나도 흐뭇해. 하지만 한 가지 자네에게 묻고 싶은 것이 있네. 왜 방금 그 여자 분에게 자네를 부 사역자라고 소개했나? 그 직함이 더 이상 자네의 것이 아니라는 것을 모르지 않을 텐데. 자네는 지금 기도 상담자로 일하고 있는 것이잖나."

……

로버트, 난 자네를 매우 아낀다네. 그리스도 안에서 자네의 정체성은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잇느냐에 따라 혹은 자신이 어떤 사람인가에 따라서 결정되는 게 아니야. 나는 자네가 그것을 발견하는 자리에 이르길 바라네."

   

잘난 체하는 것은 미성숙함을 보여 주는 지표다.

   

자신에게 닥친 어려움의 책임을 다른 사람에게 전가하는 것을 그만두지 않는다면, 당신은 결코 그곳에서 빠져나오지 못할 것이다.

   

대적은 우리로 하나님의 신실하심보다는 현재 처한 상황에 집중하게 만들려고 시도한다.

   

지금 어떤 구덩이에 빠져 있든지 관계없이 당신이 하나님께 부르짖기만 한다면, 하나님이 회복시키실 것이다. 바로 이것이 구덩이의 목적이다.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당신의 직장 상사가 하나님이 당신과 함께하신다는 것을 느끼는가? 경영주가 당신 때문에 회사가 축복을 받는다고 생각하고 있는가?

   

기도의 수도꼭지를 막 틀었는데 찬물이 나오자 곧바로 수도꼭지를 잠가 버리는 그리스도인들이 얼마나 많은가? 그들은 하나님보다 수도꼭지를 더 믿는 것 같다. 하지만 우리가 기도의 수도꼭지를 계속 틀어 놓는다면 당신이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뜨거운 무언가를 맛보게 될 것이다.

   

성적으로 부정한 사람은 다른 부분에서도 부정한 일을 저지를 확률이 크다. 자신의 배우자를 속이는 사람들은 직장 상사는 물론 나라까지도 속일 수 있다.

   

성적인 문제로 고민한 적이 있다면, 한 번 손들어 보시겠어요? 그러자 90% 가까이 되는 사람들이 손을 들었다.

음 그렇다면 나머지 10%에 해당되는 분들은 자신의 거짓말 문제로 씨름하고 있겠군요.

   

내가 십대였을 때, 중고등부 목사님… "두 번 쳐다보는 것은 음란한 것이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그 조언은 내가 그다지 큰 도움이 되지 못했다. 나는 단 한 번을 보더라도 오랫동안 쳐다보았기 때문이다.

   

당신이 직면한 문제들보다 하나님이 훨씬 더 크게 보이기 시작한다. 바로 이때 소망이 생겨나게 된다. 소망은 상황을 하나님의 관점으로 보는 것이다.

   

마침내 요셉은 3 R을 얻게 되었다. Right(권세), Riches, Royalty , 눈 깜짝할 사이에 권력 테스트의 한복판에 서게 된 것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