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묵상이이루어진열심,하정완,시간,사랑,계획,성장,권태,비전 본문

읽고 또 읽고/기독교

묵상이이루어진열심,하정완,시간,사랑,계획,성장,권태,비전

bangla 2016. 4. 16. 14:09
728x90

묵상이이루어진열심,하정완,시간,사랑,계획,성장,권태,비전

   

너무 많은 시간들, 어떤 일이든지 생겼으면 좋을 같은 시간들이 넘치게 주어졌을 때는 시간에 대한 계획을 세우기 않습니다. 시간들은 대부분 구원받지 못하고 타락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매우 바빠지기를 원합니다.

바빠지면 자신을 구원할 있을 것이라는 착각에 빠집니다.

   

우리들 대부분이 경험할 있는 준비되지 않은 시간 때문에 만나는 유혹.

   

다윗이 무너진 것은 자신 앞에 다가온 사소한 틈새 잉여시간, 구원받지 못한 시간에 벌어진 일이었습니다.

   

내면세계의 질서와 영적 성장

1. 계획되지 않은 시간은 나의 약점이 있는 곳으로 흐른다.

2. 계획되지 않는 시간은 내가 속한 영역에서 지배적인 위치에 있는 사람의 영향력에 의해 좌우된다.

3. 계획되지 않은 시간은 긴급한 일에 소모된다.

4. 계획되지 않은 시간은 대중의 갈채를 받는 일들에 바쳐진다.

   

우리는 죄를 범한다. 우리가 짓기를 본래 좋아하기 때문이다.

   

이처럼 문제는 내가 준비하고 계획하지 않은 시간의 방임에서 발생됩니다.

   

쉬지 않는다! 그것은 한순간도 자신을 방임하는 무계획적이고, 무절제한 시간을 갖지 않는다믄 말입니다. 모든 순간에 자신을 과신하지 것을 당부하는 말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우리는 모든 시간을 관리하는 풀타임 크리스천이 되어야 합니다.

   

MAKE MOST OF EVERY OPPORTUNITY

열심을 내어야 하는 이유는 세상이 악하기 때문이다. 한눈 파는 사이에 우리의 시간들은 허무하게 낭비될 것입니다. 더욱 나쁜 것은 순간에도 시간은 악한 자들에 의해 악하게 쓰여질 것입니다. 그러므로 먼저 우리의 시간을 구원해야 합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은 짧든 길든 매우 중요합니다. 시간을 구원한 이들에게는 물리적인 시간의 길이가 짧더라도 세상을 구원한 시간이 되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33세의 나이에 세상을 구원하셨습니다.

   

신앙이 권태기에 들어선 같습니까? 그렇다면 성장하고 변화해야 시기에 돌입한 것입니다.

권태, 모세가 거기에서 몸부림 하나님이 준비하신 것은 이스라엘을 해방시키는 하나님의 대리자로 세우는 계획이었습니다.

   

, 이제 "현재에 안주하면서 모든 것을 묻어버리고 것인가?" 아니면 "하나님의 음성에 귀를 기울여 다음 단계로 들어설 것인가?" 하는 선택만이 남아 있습니다.

   

솔로몬은 내가 사랑함으로 병이 났다고 고백합니다. 소위 상사병에 걸렸다는 말입니다. 사랑은 정도가 되어야 하지 않나요?

   

번째 이유는 우리의 사랑은 우리가 가지고 있는 이상이 나올 없기 때문입니다. 작은 컵에서 아무리 많은 물을 쏟아내고 싶어도 고작 컵의 분량의 물인 처럼, 적은 분량의 사람만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정도만 사랑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깊고 넓고 애틋하게 사랑하려한다면, 하나님의 사랑을 이해하고 하나님의 사랑을 품을 있도록 신앙적으로 성숙되는 것이 관건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신앙이 깊어지면 사랑도 깊어지는 것이 당연합니다. 재미있게도 나의 신앙이 깊어지면서 아내에 대한 사랑이 더욱 깊어졌습니다. 결혼한지 20년이 되었지만 신혼초 때보다 아내가 사랑스럽습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무조건적인 정신 없는 사랑을 깨닫고 체험함으로 배우게 되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엄청난 하나님의 사랑을 품은 사람은 사랑을 흉내라도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정신 없이 사랑하고 싶다면 하나님 안에 거하십시오. 하나님의 사랑을 깊이 품는 신앙의 성숙을 도모하십시오.

   

허름한 아파트 옥상 안테나 위에 집을 짓는 . 관리인이 매번 와서 집을 허문다.

관리인이 악해서? 아파트는 조만간에 폭파될 것을 알기 때문에...

   

1. 최우선순위는 변할 없는 우리의 목적, 우리 삶의 근본이 되는 비전입니다. 이것은 당연히 하나님으로부터 나오는 나의 존재의 근거이기도 합니다.

2. 비전을 이루기 위해 우리가 일하고 활동해야 하는 현재 삶의 자리입니다. 내가 다니는 직장, 학교, 가족 등이 우리의 두번째 우선순위입니다.

3. 우리의 삶을 풍요롭고 넉넉하게 만드는 일입니다. 도끼를 갈고, 휴식을 취하고, 적절한 음식을 먹이고... 이런 일들은 최우선순위들을 효과적으로 이루기 위한 다른 의미에서의 우선순위입니다.

   

   

돈으로 침대를 있으나 돈으로 잠은 없다. 돈으로 책은 있으나 돈으로 지성은 없다. 돈으로 음식은 있으나 돈으로 식욕은 없다. 돈으로 건물은 있으나 돈으로 건강은 없다. 돈으로 사치는 있으나 돈으로 문화는 없다. 돈으로 쾌락은 있으나 돈으로 행복은 없다. 돈으로 황금 십자가는 있으나 돈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없다. - 지그 지글러

   

1. 현재 나는 하고 싶은 직업을 갖고 있는가? 혹은 평생의 삶을 위하여 공부하거나 일하고 있는가?

2. 나에게는 평생을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는 일이 있는가? 그런 일을 위하여 시간을 투자하고 있는가?

3. 나의 삶은 규모있는 삶인가? 아니면 되는 대로 사는 삶인가?

4. 나는 자신을 통제하지 못하고 매번 실패를 반복하고 있지는 않은가?

5. 나에게 고언을 있는 조언자 혹은 선생이 있는가?

6. 나의 삶에 대하여 성실하다는 소리를 듣는가? 가족, 친구, 직장 혹은 학교 동료나 선생님은 나를 어떻게 평가한다고 생각하는가?

7. 나는 가끔 주변의 모든 일로부터 벗어나 자신을 바라보는 기회를 갖고 있는가?

8. 나에게 좋은 친구들이 있는가?

9. 나는 하나님 앞에서 바르고 정직한 삶의 태도를 취하고 있는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