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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강의 조직을 만드는 강점혁명, 커트 코프만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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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강의 조직을 만드는 강점혁명, 커트 코프만

bangla 2016. 4. 6. 1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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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가는 오직 이윤이 늘어날 때에만 올라가는 것입니다. 그 이윤의 증가는 실질적인 고객의 증가에 다른 것이지 단순히 비용을 줄인다고 되는 게 아닙니다.

   

출발=> 강점파악 => 적재적소 배치 => 유능한 관리자 => 직원의 참여 => 고객의 유대 => 지속적인 성장 => 실질적인 이윤 증가 => 주가 상승

  • 이윤 증가는 주가의 상승을 가져온다.
  • 실질적인 판매 증가는 이윤의 증가를 가져온다.
  • 유대감이 형성도니 고객은 지속적인 성장을 가져온다.
  • 참여하는 직원은 고객의 유대감을 만들어낸다.
  • 유능한 관리자는 재능 있는 개인을 참여하는 직원으로 변모시킨다.
  • 재능에 적합한 역할은 재능 있는 개인을 만든다.

       

    우리의 뇌는 너무나 유사하게 생겼지만 우리는 모두 다르게 행동하고, 저마다 독특한 능력을 가지며, 선호하는 것과 욕망, 희망, 꿈, 공포 등에도 분명한 차이가 있다. 그러므로 인간의 개성을 설명해주는 열쇠는 두뇌의 총체적인 구조에서가 아니라 오히려 그 아래 있는 네트워크를 세밀하게 점검해보면서 찾아야 할 것이다. - Josep LeDoux 뉴욕대학 신경과학과

       

    많은 기업들이 재능은 진귀하고 보기 드문 값진 자원으로써 좀처럼 찾아보기 힘들다고 생각한다. 반면에 뛰어난 기업들은 재능이 풍부한 자원이며 누군가 사용해주기를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관계 테마

영향 테마

노력 테마

사고 테마

의사소통

공감

조화

포용성

개인화

관계자

책임

명령

경쟁

개발자

최상주의자

긍정성

매력

성취자

행동주의자

적응력

신념

질서

복구자

자기 확신

중요성

분석가

조정자

연결성

일관성

맥락

신중함

미래지향

착상

탐구심

사고

학습자

전략

   

뛰어난 센터들은 초점 테마가 강한 경향이 있었는데, 그 초점은 흔히 승리를 강조하는 것이었다. 포인트 가드들은 마음속에 여러 가지 프레이와 패스의 모습을 수비게 그려볼 수 있다 (전략, 최상주의자, 성취자)

포워드는 신체접촉에 더 많이 가담, 중요한 리바운드를 잡음 (지기 확신, 명령, 행동주의자)

   

지식과 기술은 중요하다. 그러나 오직 재능만이 최고의 업무성과를 낼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소방관들이 불타는 건물에 뛰어드는 이유는? 아드레날린의 분출… 사명감 등… 명예심은 별로 관련이 없었음.

   

Q12

  • 나는 직장에서 내게 무엇을 기대하는지 알고 있다.
  • 나는 일을 하는 데 필요한 재료와 장비를 갖추고 있다.
  • 나는 매일 직장에서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을 할 기회를 얻는다.
  • 지난 1주일 동안 나는 업무를 훌륭하게 해냈다고 인정받거나 칭찬받은 적이 있다.
  • 상사 또는 직장의 누군가가 나를 한 사람의 인간으로 인정하고 관심을 가져주는 것 같다.
  • 직장에서 나의 계발을 장려해주는 사람이 있다.
  • 직장에서 내 의견을 중요하게 여기는 것 같다.
  • 우리 회사의 임무나 목표를 달성하는 데 나의 업무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
  • 내 동료는 가치 있는 일을 하고 있다.
  • 나는 직장에 절친한 친구가 있다.
  • 지난 6개월 동안 나의 발전에 관하여 직장 내 누군가와 대화를 나눈 적이 있다.
  • 지난 1년 동안 나는 직장에서 학습하고 성장할 기회를 가진 적이 있다.

       

    우수한 업무성과란 언제나 직무기술서에 실제로 나와 있는 것보다는 거기에 없는 것과 더 연관이 있다.

       

    탁월한 관리자.

  • 1대1 면담을 정기적으로 갖는다.
  • 각자의 성공사례를 기록한다.
  • 직원 스스로 학습을 쫓아가도록 요구한다.
  • 발견 시간을 갖는 것으로 한 해를 시작한다.

       

    질문

  • 그들은 자신의 현재 업무 내용 중에서 어떤 것을 가장 좋아하는가?
  • 그들은 과거의 업무 내용 중에서 어떤 것을 가장 좋아했는가?
  • 그들은 회사의 어떤 점에 이끌려 입사했는가? 또 어떤 점이 그들을 계속 근무하게 만드는가?
  • 그들은 어떤 재능과 기술, 지식을 가지고 있는가?
  • 그들은 현재 역할에서 그들이 가진 목표는 무엇인가?
  • 그들은 자신의 발전사항에 대해 얼마나 자주 논의를 하고 싶어하는가?
  • 그들은 자신의 감정을 털어놓는 사람들인가, 아니면 질문을 해야 답하는 사람들인가?
  • 그들의 개인적인 목표나 계획은 무엇인가?
  • 그들이 지금까지 받은 것 중에서 최고의 칭찬 또는 인정은 무엇인가?
  • 그들이 지금까지 관리자와 겪었던 관계 중에서 가장 생산…

       

    참여하는 직원..

  • 매일 자신의 재능을 활용한다.
  • 높은 업무성과 수준을 유지한다.
  • 자연스러운 혁신과 효율성을 추구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 협력적인 관계를 의식적으로 만들어간다.
  • 자신의 역할에서 요구되는 성과를 분명히 인식한다.
  • 자신이 하는 일에 정서적으로 전념한다.
  • 도전적인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한다.
  • 에너지와 열정이 넘친다.
  • 긍정적인 일을 만들고 시행한다.
  • 자신이 하는 일을 넓히고 쌓아간다.
  • 회사와 팀, 자신의 역할에 헌신한다.

       

    4가지 기본 감정

    신뢰: 약속이 지켜질 것이라는 것을 아는 것

    신의: 문제가 발생했을 때의 공정한 처리

    자부심: 고객의 자기 가치를 지지하고 고객을 존중하는 것

    열정: 회사와 고객 사이에 형성된, 그 어떤 것으로도 대체할 수 없는 연결관계이자 개인에게 완벽하게 들어맞는 관계

       

  • 직원의 강점이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키도록 배치한다.
  • 감성 상태의 일관성을 강화한다.

       

    불량고객을 해고하라…

       

    직원과 관련된 문제

  • 당신의 기업은 직원 개개인의 인적 잠재력을 어떻게 파악하고 평가하는가?
  • 그러한 잠재력을 어떻게 측정하는가?
  • 뛰어난 업무성과를 결정하는 것은 무엇인가?
  • 그것이 결과와 어떻게 연관을 맺고 있는가?
  • 당신의 관리자들은 자신의 업무 집단을 어떻게 관리하고 있는가?

    갤럽의 길 회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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