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모바일 시장에서 수익 창출 방법, 수익모델의 하이브리드화, 업종간의 교차 및 협력/경쟁은 향후에도 지속될 것임 본문
728x90
반응형
모바일 시장에서 수익 창출 방법
1. 모바일 수익 모델
- 앱(게임/책/음악) 판매, 검색/배너 광고, 통신 이용료, 상거래 수수료, 기기판매 등 다양함
- 사용자에 대한 정보가 많을수록 타겟마케팅이 가능하여, 광고료 높은 수익 확보 가능
- 사용자가 접하는 화면이 커질수록, 체류 시간이 길수록 광고의 방법이 다양하고 그 효과가 커짐
- 기기간 제약없는 연결이 가능하도록 통신서비스의 확대도 예상됨
2. 수익모델의 하이브리드화
- 기존 업의 형태를 넘어서 기기, 컨텐츠, 광고 등 수익모델을 동시에 추구함 ☞ 애플, 샤오미, 아마존
ㆍ모바일 업체의 TV산업 진출 : 컨텐츠, 쇼핑, 광고 시장 다양화, 중간 유통사 수익 저하
- 어플리케이션 판매는 무료로 제공하되, 그 안에서의 아이템 매출 및 부가서비스 제공으로 수익 도모
☞ 어플리케이션 개발사, 컨텐츠 제작사 등
- 개인화, 로컬화되는 검색광고 및 이미지, 영상 등을 활용한 비주얼 광고 활성화 ☞ 구글, 애플, 포털사
- 모바일 기술과 타산업과의 연계로 다양한 비즈니스 및 솔루션 창출
☞ 미디어, 교육, 광고, 오락, 유통/물류, 교통 등 다양한 산업과의 연계
☞ 오락, 출판, 미디어 시장의 모바일화 가속
- 업종간의 교차 및 협력/경쟁은 향후에도 지속될 것임
반응형
'스크랩 > 시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문인식방식의 특징, Capacitive/Electric 방식, Area Type(하이엔드), Swipe Type(중저가용), 광학식, 열방식 등 (0) | 2017.03.22 |
---|---|
웨어러블 기기, 스마트 워치, IT 기기의 연계성 (0) | 2017.03.22 |
구글의 비즈니스 모델, 소프트웨어 및 컨텐츠 개발로 모바일 및 검색 광고로 수익 도모 (0) | 2017.03.22 |
아마존 비즈니스 모델, 하드웨어(킨들)은 컨텐츠 판매 및 소비 수단(Carrier 역할) (0) | 2017.03.22 |
샤오미 비즈니스 모델, 애플과의 유사성, 빠른 성장 및 성공 비결 : 샤오미는 모바일, PC, 인터넷 등의 다양한 사업모델을 결합 (0) | 2017.03.22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