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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미 비즈니스 모델, 애플과의 유사성, 빠른 성장 및 성공 비결 : 샤오미는 모바일, PC, 인터넷 등의 다양한 사업모델을 결합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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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미 비즈니스 모델, 애플과의 유사성, 빠른 성장 및 성공 비결 : 샤오미는 모바일, PC, 인터넷 등의 다양한 사업모델을 결합

bangla 2017. 3. 22. 16: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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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미 비즈니스 모델


중국의 애플로 불려지며, 애플과 동일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상함

아마존과 구글의 혼합된 형태로 진화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개발에 노력중

 

1) 애플과의 유사성

- 전제품 외주 생산

- 유통 마진 배제 : 온라인 예약 판매

- 연구개발과 사용자 서비스에 집중 : 주간 펌웨어 업데이트, OS 개발 노력

- 소프트웨어, 컨텐츠 진출 : iTV, 구글 크롬캐스트 모방

 

2) 빠른 성장 성공 비결

로컬 프리미엄 : 저렴한 가격, 괜찮은 스펙, 중국인 로컬제품 선호 성향

   ㆍ고성능폰을 삼성 애플의 반값에 제공

   ㆍ유통, 마케팅 비용 최소화 : 온라인 사전 판매로 저렴한 가격 달성

   ㆍ사전 주문 판매로 대만 ODM사에서 제조하고 재고량 “0”화 : 원가 절감, 리스크 최소화

 

SNS 통한 고객 feedback 빠른 반영

   ㆍ웨이보(중국판 트위터)를 통해 고객 의견 교환 및 제품 판매 노력

   ㆍ자체 개발한 인터페이스 MiUI 매주 업데이트 반영함

   ㆍ신제품 출시시 CEO 레이쥔이 스티브잡스 연상되는 프리젠테이션으로 중국의 애플로 자리매김함

 

소프트웨어와 컨텐츠 전략

   ㆍ휴대폰 사업은 자신들의 기술을 담는 수단(Carrier)으로 정의하며 자신들은 인터넷 기업이라 칭함

     ㆍ기계 자체보다 기계 안에 들어갈 소프트웨어나 컨텐츠 산업에 집중

우린 애플보다 아마존과 구글의 혼합된 형태에 가까우며,

아마존이 킨들을 팔듯이 샤오미를 판매한다” (CEO 레이쥔 Reuters 인터뷰)

   ㆍ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펌웨어 MiUI 매니아층 형성

     MiChat 통한 SNS 마케팅 판매 가능

     액세서리, 게임, 어플리케이션 매출 확대

     ㆍ샤오미TV Millet Box(小米盒子, 셋탑박스) 앱스토어와 연계시키며 판매하면서 컨텐츠 산업 진출

   자체 소프트웨어를 휴대폰에 국한하지 않고 TV 향후 웨어러블 디바이스까지 접목하고자 함

      아직까지는 하드웨어 이외의 분야에서 수익은 적음

 

< 샤오미는 모바일, PC, 인터넷 등의 다양한 사업모델을 결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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