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릭 워렌의 더불어 삶 본문

읽고 또 읽고/기독교

릭 워렌의 더불어 삶

bangla 2016. 3. 29. 21:42
728x90
  • 나는 누구를 위해 살 것인가? 나 자신을 위해 살 것인가? 하나님을 위해 살 것인가?
  • 과연 예수님이 원하시는 수준만큼 다른 사람을 사랑할 수 있을까?
  • 하나님을 위해 살 수 있는 능력을 가질 수 있을까?

       

  1. 그리스도의 복음을 말할 기회를 달라고 기도한다.
  2. 복음 전하려는 사람의 마음을 준비시켜 달라고 기도한다.
  3. 마음에 감동을 달라고 기도한다. "하나님, 솔직히 저는 다른 사람들에게 별로 관심이 없습니다. 저는 저 자신에게만 관심이 있습니다. 저 자신의 계획들, 제가 우선적으로 해야 할 일들, 그리고 제 가족들에게만 관심이 있습니다." … 그러면 하나님께서 우리의 마음을 다른 사람들을 향한 관심으로 가득 채워 주실 것이다. 다른 사람들을 향해 마음의 문이 열리도록 우리의 마음에 감동을 주실 것이다.

   

공동체를 안전하게 만드는 또 하나는 겸손이다. 겸손한 사람은 의식적으로 애써 자신을 낮추려 하지 않는다.

겸손은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마음에서 자연스럽게 우러나오는 것이다. 다란 사람을 사랑한다는 것은 하나님의 시각으로 다른 사람의 가치를 보는 것이다.

   

결국 다른 사람을 섬기는 일이야말로 진정으로 이 시대의 자기 중심적인 문화에 대적하는 삶의 방식이라 할 수 있다. 자신의 일만 돌아보기보다는 다른 사람의 필요를 위해 애쓰고 그들의 일을 돌아보며 사는 것이 훨씬 더 혁명적인 삶이다.

   

S: Spiritual Gifts

H: Heart

A: Abilities

P: Personality

E: Experienc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