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뇌는 답을 알고 있다. 대니얼 에이멘 본문

읽고 또 읽고/Idea

뇌는 답을 알고 있다. 대니얼 에이멘

bangla 2016. 3. 28. 16:55
728x90

뇌는 모든 일에 관여하다. 매 순간 일어나는 우리의 모든 생각과 감정, 행동, 대인관계는 뇌의 기능과 관련이 있다.

뇌가 바른게 작동하는 사람은 유능하고, 사려 깊고, 창의적이고, 활기차다.

뇌에 문제가 생기면 우울하고, 불안하며, 충동적이고, 성마르고, 융통성이 없고, 기억력이 떨어지며, 대인 관계와 업무에 문제가 생긴다.

조금이라도 뇌기능에 문제가 생기면 인생의 성공도 보장할 수 없다.

뇌는 문제가 생겨도 겉으로 잘 드러나지 않지만, 술, 담배, 커피, 약물, 뇌 손상, 과도한 스트레스 따위로 뇌를 괴롭히거나 방치하면 건강한 정신적 기능도 그만큼 떨어진다.

올바른 계획에 따라 뇌를 보전하면 손상을 회복하고 뇌를 최적화 할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삶의 질도 높아진다.

상태가 좋은 뇌라면 더 좋은 뇌로 향상할 수 있다.

신약성서의 말처럼, 만약 우리 몸이 신성한 영혼이 머무는 성전이라면 뇌는 분명히 그중에서도 가장 거룩한 지성소일 것이다.

골프는 뇌에 좋은 운동. 풋볼, 복싱, 축구는 나쁜 운동.

   

알코올은 뇌 독성물질. 신경세포의 신호전달능려을 약화시킴. 신경세포의 에너지 생성 장치로 들어가는 산소를 차단. 학습과 기억에 관여하는 다양한 신경전달물질의 효율을 떨어뜨림.

   

오메가3 지방산, 심장에 좋은 것은 뇌에도 좋음.

   

비타민C 가 들어 있는 식품들.

두뇌 장과로 불리우는 블루베리에는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음.

   

머리 좋아지는 운동

   

   

   

술과 여자는 남성의 전전두엽을 마비시킨다.

   

여성들은 베이비파우더 향기를… 아기를 가지고 싶다는 생각을 품게 됨?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