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성공하기 위해서 두뇌를 잡아라, 요네야마 기미히로 본문
일할 때 시간배분을 잘 하지 못한다. => 시계를 보지 말고 5분을 재 보자. 시계를 보지 말고, 지금부터 한 시간 후에 커피를 마시러 가보자.
일의 우선순위를 매기지 못한다 => 자신의 좋아하는 순서대로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라.
금세 산만해져서 일을 하기 힘들다 => 하루 정도는 과감하게 전혀 상관없는 일을 하며 놀아보자.
좋은 기획안이 떠오르지 않는다. => 항상 하고 있는 일에 평소와 다른 동작을 덧붙여 보자.
(새로운 아이디어는 수많은 낭비의 축적으로 생겨난다. 쓸데없는 생각을 많이 하면 할 수록 새로운 발상으로 연결되어 좋은 아이디어가 생겨난다)
상대방이 전해 달라는 말을 제대로 메모하지 못한다. => 상대방의 말을 그대로 받아 적는 습관을 들이자.
정면을 보고 걷는 습관을 기르자.
프리젠테이션 마지막에 나오는 설명을 두 가지만 더 줄여 보다.
방금 전 기억인 단기기억은 뇌 속에 고정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금세 사라지기 쉽다. 그리고 간섭현상 때문에 다음에 다른 정보가 들어오면 방금 전 기억이 사라져 버릴 위험성이 높다.
메모했다는 사실을 잊지 않으려면 강한 인상을 남겨야 하는데, 메모할 때 소리를 내어 읽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 '난 지금 메모했다는 사실을 기억했어'라고 스스로 선언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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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가 그 사람에게 닥치면 그 문제는 반드시 해결된다. => 그 사람이 해결 못 하는 문제는 그 사람에게 닥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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