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최강의 인재를 키우는 가르침의 힘, 사이토 다카시 본문
728x90
그다지 동경하고 있지 않다는 생각이 들면 일단 가르치는 입장에서 물러나는 것이 좋다. 지식이나 기술은 있지만 가장 중요한 영혼을 전달할 수 없기 때문에 단 한 사람의 마음도 움직일 수 없다. 이럴 때는 물러나서 동경하는 마음이 생길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다. 열정에는 기복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가장 좋은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일부러 다른 부분을 의식하게 해서 좋은 결과를 유도하는 코멘트를 해줄 필요가 있다.
예를 들어 자전거를 처음 타는 사람에게…. 등을 곧게 펴고라고 이야기 하기 보다는.. 먼 곳을 보고 라는 말이… 즉 뭔가 연결고리를 생각해내는 노력이 필요하다.
회사가 도산 위기에…. 거리를 방황하다가… 콸콸 쏟아지는 수돗물을 보고… "쏟아지는 수돗물처럼, 꼭 필요한 물건을 저렴하고 풍부하게 공급한다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 -마쓰시타 고노스케
자기 객관화, 자기 긍정
'읽고 또 읽고 > 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독교 청소년 교육, 김성애 (0) | 2016.05.08 |
---|---|
교사 십계명, 하정완 (0) | 2016.05.08 |
최고의 교수, EBS 다큐 (0) | 2016.05.08 |
장승배기 언덕을 오르는 아이들, 위재용 (0) | 2016.05.08 |
세상을 이기는 아이들, 양희욱 (0) | 2016.05.08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