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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버지와 아들의 꿈,강영우,석은옥,바닥,절대평가,이야기,장애

bangla 2016. 5. 1. 0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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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곳에서 나는 그녀에게 인생 30년의 소박한 비전과 목적을 담은 석은옥이란 이름 자를 지어 주었다. 우리가 만난 시간의 지점에서 시작하여 처음 10년은 석의 시대, 다음 10년은 은의 시대, 마지막 10년은 옥의 시대로 정해 이미 7년이 지나고 3 남아 있는 석의 시대에는 시련과 역경으로 가득 기구한 운명에 도전해서 믿음으로 승리할 것을 목적으로 삼았고 은의 시대 10년은 남편은 머리가 되고 아내는 따뜻한 가슴이 되고 태어날 자녀는 지체가 되어 몸을 이루는 이루는 행복한 가정을 꾸미며 새로운 가정의 공통된 이상을 위해 준비할 것을 목적으로 삼았다. 옥의 시대 10년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사회에 유익이 되는 봉사를 하는 삶을 영위할 것을 목적으로 했다.

   

그래서 돈을 아기가 태어나자 아기 이름으로 은행에 저금통장을 개설하고 대학기금이라 했다. 그후 생일 선물이나 크리스마스 선물 등으로 현금이 들어오면 대학 기금 통장에 저축하게 했으며 나와 아내가 봉급 이외의 소득이 있을 때는 절반을 기금에 보태었다. 뿐만 아니라 그것을 미래에 진학해야 대학에 대한 꿈을 심어 주는 구체적인 도구로도 사용했다.

   

그런데 메이스너 학장을 어린 진석이가 문을 노크한 인연으로 만나게 것이다.

   

한편 나는 졸업을 하고 진영이가 태어날 때까지 두 달 동안을 하는 없이 막연하게 기다리며 지냈고 진영이가 출생한 후에도 아내가 산후 조리를 하는 동안 지루한 나날을 보낼 수밖에 없었다. 도미 유학의 꿈이 실현되고 아들의 아버지가 되었는데 다시 바닥에서부터 인생을 시작하게 것이다.

   

5 만에 아들 통장이 각각 달러가 되는 것을 계기로 은행 저축에서 투자 금융 회사 투자로 전환하였다.

   

우리 집에서는 남편이요 아버지인 내가 머리 역할을 하고 돕는 배필로서 아내는 남편과 아들의 따뜻한 가슴의 역할을 잘할 있게 해달라고 기도하며 노력해 왔다. 그러니까 자연히 진석이와 진영이의 심력을 길러 주기 위한 신앙 교육이나 사회 정서 교육은 나는 원칙만 제공할 실천은 아내의 몫이 되어 왔다.

   

아내는 한글 지도와 성경 읽기를 통합하기도 했다. 한글을 겨우 읽을 정도가 되자 아들을 데리고 앉아 구약 잠언을 차례로 구절씩 낭독하게 했는데 그것이 오늘날 엄마와 가졌던 행복한 추억 하나라고 한다.

   

마태복은 25장에 나오는 달란트 비유에서 절대 평가와 개별적으로 처방하는 학습 원리를 발견해서 체계화했다는 것이었다.

   

학식복은 맹인이 입는 것으로 생각했던지 졸업식장에 도착하여 학식복을 입은 무리를 향해 " 맹인들을 보라" 외처 우리 내외는 다른 맹인 졸업생이 있는 것으로 생각했다.

   

윌리엄 베네트 박사(가치 교육) 따르면 심력을 길러 주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신앙, 용기, 인내, 사랑, 순종, 충성 등과 같은 고귀한 가치를 담은 이야기를 읽어주거나 들려주는 것이라 했다.

   

오백 달러를 빼고 경찰에 가져다 생각을 바꾸게 되었다. 남의 돈으로 선물을 사서 귀한 손자들에게 주기보다는 정직을 선물로 주는 것이 훨씬 나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었다.

   

중고차를 사주는 대신 돈을 보태 사학 명문 고교에 보내 달라는 것이었다.

   

현재의 취직난을 조상 탓으로 돌린 자신이 부끄러웠다. 그리고 명문가에 대한 비전과 꿈을 가지게 되었다.

   

장애는 언제 누구에게나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미국에서는 취학 인구 10명당 1명이 장애 아동이고 54 이후 노년층에서는 4명당 1명이 장애인이다. 장애인들의 교육 재활은 자선이 아니라 투자이다. 평등한 권리에 근거하여 적절한 교육과 재활을 시키면 생산적인 시민으로 세금의 혜택을 받는 대신 세금을 납부하기 때문에 사회 투자가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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