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나는 왜 믿는가? 제임스 케네디 본문

읽고 또 읽고/기독교

나는 왜 믿는가? 제임스 케네디

bangla 2016. 4. 17. 10:14
728x90
반응형

불교나 유교, 도교의 모든 책에는 앞날에 대한 예언이 하나도 없다. 마호메트가 쓴 코란에는 구체적인 예언이 딱 하나 있는데, 마호메트 자신이 메카로 돌아갈 것이라는 내용. … 저절로 성취되는 것.

예수님이 무덤에서 다시 나오실 것 … 어떤 인간도 실행할 수 없음.

   

두로의 성벽을 헐어서 … 알렉산더 대왕의 명령, 다시 쌓으라고… 바벨론 재건… 그전에 갑자기 죽음.

   

윌리엄 램지 경, 램지는 무신론자였음. 고고학에 평생. 성경이 틀렸음을.. 25년 이상을 보낸 후에 누가가 가장 세부적인 것까지도 정확하게 기록했다고 선언.

   

비평학자들이 그리스도를 찬양하는 것을 멈추자 하나님의 말씀대로 돌들이 소리 지르기 시작하는 것을 다시 한 번 보게 된다. 팔레스타인과 아시리아, 바빌로니아, 이집트, …

   

그리스도께서는 자신의 죄를 회개하고 우리를 위해 죽으신 그분을 믿는 이들에게 용서와 평안과 기쁨과 확신을 주실 수 있다.

   

   

지축의 기울기… 지구 외에 지축이 기울어져 있는 행성이 발견되지 않음.

   

칼 마르크스는 다윈에게 자본론의 서문을 써 달라고 부탁했음.

   

어떤 일이든 확률이 10의 50제곱이 넘는 일이라면 결코 일어나지 않을 일 - 에밀 보렐, 확률 전문가

   

Edward Gibbon … 온통 암흑이다. … Auguste Toplady… 온통 빛, 빛, 빛이다.

죽음 직전에 있던 많은 사람들이 앞으로 일어날 일을 예감했다. 그들은 자신의 것인 영광을 미리 조금 맛보았으며, 먼저 죽어서 떠난 사람들을 보았다.

   

사람들은 자기가 싫어하고 두려워하는 것을 드러내지 않는다. 지옥이라는 문제에 대해서도 진지하게 생각하기는 커녕 그 문제를 일깨워 준 사람을 크게 비난하는 사람들은 많다.

   

나는 불신자들의 주장이 단 한 가지임을 발견했다. 그것은 감정주의로, 자신의 영원한 행복이라는 가장 중요한 문제를 합리적으로 생각해 보는 것에 대해 적개심과 반항심을 분출하는 태도로 표현된다.

   

유월절은 보름달이 뜨는 때이고, 보름달이 뜨는 때에는 일식이 일어날 수가 없다. 예수의 죽음시. 정오 부터 3시까지 태양이 빛을 발하지 않는 것에 대해서 Thallus가 씀. BC 52년

   

자신이 기독교인인지 정말 알고 싶은가?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라는 말을 솔직하게 할 수 있는지 자문해 보라. 예수 그리스도께 속하지 않았다면 이 말을 할 수 없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