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성경말씀대로 살아본 1년, A. J. 제이콥스 본문

읽고 또 읽고/기독교

성경말씀대로 살아본 1년, A. J. 제이콥스

bangla 2016. 4. 16. 21:01
728x90

하나님을 위해서가 아니라 우리를 위해서라는 것을… 하나님을 찬양하면 자신에게서 벗어날 수 있다. 이 조그맣고 오만한 뇌에서 벗어날 수 있다.

   

수염을 기른 남자를 보면 이 남자는 싸움을 할 줄 모르는 사람이겠구나 하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런 걸 매달고 있는 사람하고는 싸울 수 없어요. 상대방은 바로 수염부터 움켜쥐려고 할 테죠. 얼굴에 달린 손잡이나 매한가지에요.

   

세상을 보는 방식은 여러 가지입니다. 당신의 삶은 그 의미가 권리에 있지 않습니다. 책임에 있지요. -베르코비츠씨…

   

제퍼슨 바이블… 예수를 위대한 도덕적 철학자로…. 기적을 없애고 성경을 씀…

   

진실어린 관계는 결코 일방적으로 성립될 수 없습니다. 반드시 두 개의 능동적인 개체가 존재해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경외하고, 전통을 존중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는 성경을 새로운 방식으로 읽기 위해 새로운 정보를 사용해서는 안 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기독교는 중산층의 소망을 대변하는 종교가 아닙니다.

   

기독교는 동성애를 허용하지 않았지만. 그러면서도… 그는 동성애가 기독교의 중요한 이슈라고 생각하지 않았다. 예수가 설교 주제로 삼았던 것도 아니요, 우리의 소중한 영적 자원을 낭비할만한 가치가 있는 것도 아니라고 했다. 예수의 절대적 관심은 장벽을 허물고, 사회에서 버림받은 자들을 포용하는 데 있었음으로…

   

우리는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희생함으로써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야 합니다.

   

Jesus Christ 대신 Cheese and rise 로

   

유혹을 느낄 때 나는 성경 구절을 외우면 정신을 똑바로 차리는 데 아주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성경 구절을 한두 개 암송하다 보면 내 영이 강건해지고, 내 마음이 정화되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