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거룩한 동행, 칩 잉그램 본문

읽고 또 읽고/기독교

거룩한 동행, 칩 잉그램

bangla 2016. 4. 16. 15:28
728x90

내가 어느 때보다 더 하나님께 화가 났을 때, 내 모든 분노를 하나님 앞에 정직하게 토해냈을 때 하나님은 새롭게 만나 주셨다. 그리고 놀랍게도 그날 밤, 그분 앞에서 나의 주장을 폈을 때 하나님은 나를 불쌍히 여기시며 만나 주셨다.

   

목자의 장비 목록에는 지팡이와 막대기가 들어 있다. 막대기는 끝에 손잡이가 달린 길고 튼튼한 봉이다. 목자들은 막대기를 허리춤에 차고 다니며 양을 삼키려고 다가오는 야생동물들을 죽이는 데 썼다. 유능한 목자는 막대기를 정확하게 던져 맹수를 잡아 양떼를 보호할 수 있었다.

또 다른 장비는 지팡이다. 맨 윗부분이 구부러진 장대이다. 이 용도는 중요한 부분은 양떼가 딴 길로 빠지거나 곤경에 처하지 않도록 지키기 위한 것이었다.

   

"홀랜드 선생님은 제 삶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셨어요. 제가 아는 많은 사람들도 같은 영향을 받았지요. 그러나 저는 혹시 선생님이 자신의 인생을 허비했다고 보실까봐 걱정이 됩니다. 선생님은 언제나 교향곡을 작곡하고 있다는 소문이 있었어요. 교향곡이 완성되면 선생님은 유명해질 거고 부자가 될 거라고들 했죠. 그러나 지금 선생님은 부자도 아니고 우리 마을을 벗어나면 그리 유명하지도 않아요. 선생님은 자신을 실패자라고 생각하기 쉬우실 거예요. 혹시 그렇다면 선생님은 잘못 생각하시는 거예요. 저는 선생님이 부와 명예보다 훨씬 뛰어난 성공을 거두셨다고 생각하거든요."

"주위를 둘러보세요. 이 강당에 선생님께 영향을 받지 않은 사람은 하나도 없어요. 우리 모두는 선생님 때문에 좀더 나은 사람이 되었어요. 홀랜드 선생님, 우리가 선생님의 교향곡이에요. 우리는 선생님의 교향곡을 이루는 선율이고 곡조예요. 우리가 선생님이 만드신 삶의 음악이에요."

-주지사의 말

   

냅킨 훈련, 주머니에 볼펜을 챙겨 넣고 음식점에 가서, 음료수 한 잔을 시키고 자리에 앉아 냅킨을 한장 꺼낸다. 그리고 그 날과 그 중에 있었던 구체적인 축복들을 모두 적어 나간다. 느낌이 아니라 사실을 적어야 한다. 그 축복에 대해 어떤 기분이 들건 염려하지 말라. 그간 당신 삶에 일어났던 최고의 일들을 적어보라.

   

그분의 손이 보이지 않을 때, 그분의 마음을 믿으세요.

   

아무도 모르는 외도, 부당 거래, 훔친 물건들, 밤늦게 몰래 본 인터넷 음란사이트, 성인 영화, 언제 실천에 옮겨질지 모르는 부도덕한 생각들은 없는가? 아무도 모르게 과거에 저질렀거나 지금도 씨름하고 있는 음모, 술수나 속임수는 없는가? 당신의 잘못은 아직 들통나지 않았다. 당신은 아직 잡히지 않았다. 그러나 당신은 그 사실을 알고 하나님도 아신다.

   

큰 죄를 저지르고 나서 다시 일어서려면 감정이 생겨날 때까지 기다려서는 안 된다. 우리의 의지를 사용해 믿음의 선택을 내리면 하나님과 계속 동행해 나갈 수 있다. "느낌이 어떤가?" 가 아니라 "그럴 마음이 있는가?"가 중요하다.

   

당신이 직장, 교우관계, 이웃, 가족 등 사람의 영역에서 어떤 지위와 역할을 맡고 있건, 당신의 죄는 결국 그 영역 전체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당신이 눈에 잘 띄고 영향력이 큰 사람일 수록 그 파장은 더욱 커진다. 지위가 높을수록 당신의 몰락은 더 요란한 소리를 낼 것이다. 당신이 누구건, 언제 잘못을 저질렀건, 죄의 영향은 당신이 예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된다.

   

  • 죄를 고백한다.
  • 하나님의 용서를 구한다.
  • 자신의 죄에 대한 책임을 인정한다.
  • 하나님의 방식대로 그분의 용서를 받아들인다.
  • 하나님의 새로운 은혜의 역사를 간구한다.
  • 과거의 실패를 미래의 사역을 위해 쓰기로 결심한다.
  • 다른 사람들의 삶에서 내 죄의 파장이 최소화되도록 기도한다.

       

    전미농구결정전에서 10번이나 우승한 UCLA 감독 존 우든은 시즌 첫 번째 연습 때마다 락커룸에서 선수들을 만나 신발을 벗고 흰 양말을 꺼내 양말을 제대로 신는 법을 보여주었다. 그는 기본부터 제대로 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았던 것이다. "양말을 제대로 안 신어 접힌 부분이 생기면 물집이 잡힐 수 있다. 물집이 잡히면 게임에서 한 번은 실수하게 된다. 게임에서 한 번 실수하면, 그 때문에 질 수도 있다. 한 게임을 지면 전국대회 우승을 놓칠 수 있다."

       

    잠수함은 물 속에 있는 동안 지구의 자력에 영향을 받는다. 물 속에서 90일 정도 자력의 영향을 받다보면 항법장비들의 오차가 커질 가능성이 생긴다. 그러므로 잠수함은 다시 수면으로 떠올라 안테나로 북극성을 추적, 그 기준점에 맞추어 잠수함을 조정해야 한다. 그것이 만에 하나 미사일 발사명령을 받을 경우 목표물을 정확히 맞출 수 있게 하는 유일한 방법이다.

    세상에서 가장 정교한 장비도 수시로 물 위로 떠올라 진짜 기준점에 맞춰 수치를 재조정해야 한다면, 사람들이 참된 영적 정북향을 찾아서 그것에 삶을 재조정하는 것은 당연한 필요가 아닐까?

       

  • 당신이 무슨 수를 써도 하나님이 지금보다 당신을 더 사랑하게 할 수는 없다.
  • 당신이 무슨 짓을 해도 하나님이 지금보다 당신을 덜 사랑하게 할 수는 없다. -하워드 핸드릭스

       

    하나님은 혼란스럽고 불확실한 세계 한가운데서 당신이 기쁨을 누리며 살기 원하신다. 관계가 엉망이 되고, 돈은 부족하고, 미래에 어떤 일이 있을지, 자녀를 어느 학교로 보내야 할지, 아이를 가져야 할지 알 수 없을 때, 그런 불확실한 시기에도 하나님은 당신에게 기쁨을 주기 원하신다.

       

    여러 해 걸쳐 내가 스스로에게 묻게 된 질문이 하나 있다. "나는 삶에서 주님의 기쁨을 체험하고 있는가?"이 질문은 내가 성령의 인도와 지도를 어느 정도 받고 있는지 분별하는 데 도움이 된다. 나의 일상이 해야만 해, 하지 않으면 안 돼 등의 당위와 의무만이 넘쳐난다면, 뭔가 살펴봐야 할 문제가 생겼다는 의미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