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똑바로 일하라, 제이슨 프라이드 본문
현실 세계는 실제로 존재하는 세상이 아니다. 단지 변명거리일 뿐이다. 시도하지 않는 자들의 변명이다. 현실 운운하는 이야기는 당신과는 아무런 상관도 없는 이야기이니 귀담아들을 필요가 없다.
카메라와 필름을 들고 나가 무엇이 되었든 영화로 만들어 와라. - 스탠리 큐브릭
설계할 때 스케치는 볼펜이 아니라 크고 두툼한 마커로 한다. 볼펜은 너무 세밀… 해상도가 너무 높음. 그래서 명암이나 점선, 사선처럼 아직 고민하지 않아도 될 고민을 자꾸 하게 만든다.
잠이 부족하면 가장 빨리 사라지는 것 중 하나가 창의력이다.
너무 피곤하면 현재의 방향이 잘못되었어도 다시 생각하지 않고 무작정 그 방향으로 가기 쉽다.
사람과 상황은 변하기 마련이다. 오늘의 고객을 평생 만족시키기는 어렵다. 따라서 우리는 특정한 고객이 아니라 특정한 고객 '유형'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특정한 개인의 니즈는 언제 변할지 모른다.
그 동안 최대한 많은 아이디어를 떠올려라. 그 아이디어들에 열광해라. 단지 성급하게 시도하지는 마라. 그 아이디어들을 종이에 적어서 며칠간 놔두어라. 그리고 며칠 뒤 냉정한 마음으로 그 아이디어들의 가치를 평가해라.
머릿속에서 자꾸만 지워지는 이야기는 별로 중요한 이야기가 아니다. 정말 중요한 이야기는 그리 쉽게 잊히지 않는다.
관객을 얻으면 사람들의 관심을 돈으로 살 필요가 없다. 사람들이 거저 준다. 이 얼마나 큰 이익인가.
사람들에게 커튼 안쪽을 공개하면 관계가 변한다. 사람들이 당신을 얼굴 없는 회사가 아니라 같은 인간으로 보게 되면서 동질감이 싹튼다. 사람들이 당신이 파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배인 땀과 노력을 보게 된다. 당신이 하는 일을 더 깊이 이해하고 존중하게 된다.
일단은 인력을 고용하지 말고 당신 스스로 하라. 그래야 그 일의 본질을 이해할 수 있다. 그래야 그 일의 성과를 가늠할 눈이 생긴다. … 인원이 필요한지 가늠..
언제 인력을 고용해야 할까? 혼자서는 도저히 할 수 없을 때가 그때다. 품질이 떨어질 때, 문제가 발생할 때, 그때가 바로 인력을 고용할 때다. 그 전에는 아니다.
글을 명쾌하게 쓴다는 것은 그만큼 사고가 명료하다는 말이다. … 뛰어난 작가가 설명을 해주면 그렇게 쉬워 보일 수가 없다. 뛰어난 작가는 공감 능력이 뛰어나고 불필요한 것을 빼는 편집 능력도 뛰어나다.
틀을 파괴하라
현실 세계는 무시하라 | 실패에서 배우라는 말은 이제 그만 | 완벽한 계획은 불가능하다 | 꼭 성장해야 하는가? |일중독 | '사업가'라는 말은 이제 그만
일, 이렇게 시작하라
우주에 영향을 미쳐라 | 가려운 곳은 스스로 긁어라 | 시작하라 | 시간이 없다는 말은 변명일 뿐이다 | 소신대로 하라 | 공허한 사훈 | 외부 자금은 마지막에 고려하라 | 생각보다 덜 필요하다 | 벤처기업이 아니라 '사업'을 시작하라 | 치고 빠져나올 생각 하지 마라 | 덩치는 작을수록 좋다
앞으로 나아가기제약을 받아들여라
반쪽짜리 제품을 만드느니 제품을 반만 만들어라 | 핵심에서 시작하라 | 초기에는 세부사항을 무시하라 | 결정을 내려야 일이 진행된다 | 큐레이터가 되라 | 문제를 키우지 마라 | 변하지 않는 것에 집중하라 | 실력은 손가락에서 나온다 | 부산물을 팔아라 | 지금 당장 출시하라
성과 사냥꾼
실제로 보여줘! ㅣ 그만둬야 할 이유 | 업무 방해는 생산성의 적이다 | 회의는 독이다 | 그만하면 됐다 | 작은 성공들 | 영웅이 되지 마라 | 이제 그만, 자라 | 예측은 불가능하다 | 목록이 길면 해낼 수 없다 | 작은 결정을 내려라
싸움의 기술
모방하지 마라 ㅣ 제품을 차별화하라 | 싸움을 걸어라 | 경쟁자보다 적게 하라 | 남의 일에 신경 쓸 필요 있나?
차이가 진화를 부른다
자연스럽게 거절하라 ㅣ 너무 커버린 고객은 떠나보내라 | 열정을 진정한 가치와 혼동하지 마라 | 집에서 쓸 만해야지 | 기록하지 마라
사람들이 떠들게 하라
무명 시절을 즐겨라 ㅣ 관객을 얻어라 | 경쟁자보다 더 많이 가르쳐라 | 요리사처럼 하라 | 무대 뒤를 공개하라| 가짜 꽃은 아무도 좋아하지 않는다 | 언론 홍보는 스팸이다 |〈월스트리트저널〉은 꿈도 꾸지 마라 | 고객을 중독시켜라 | 마케팅은 마케팅 부서만 하는 일이 아니다 | 자고 일어나니 대박이더라?
언제, 누구를, 어떻게 쓸 것인가
초기에는 직접 하라 | 어쩔 수 없을 때 인력을 고용하라 | 인재를 포기하라 | '별로'라고 말할 수 있는가? | 이력서는 무의미하다 | 무의미한 경력 | 학점 따지지 마라 | 모두가 일해야 한다 | 알아서 하는 사람을 고용하라 | 뛰어난 작가를 고용하라 | 인재는 어디에나 있다 | 직원을 시운전하라
위기가 당신의 뒤통수를 치려 할 때
책임을 인정하라 | 속도가 관건이다 | 사과하는 법 | 모든 사람을 전방으로 내보내라 | 숨을 깊이 들이쉬어라
위대해지는 법
문화는 창출하는 것이 아니다 | 결정은 일시적이다 | 록 스타는 잊어라 | 직원은 초등학생이 아니다 | 직원들을 5시에 귀가시켜라 | 과민 반응하지 마라 | 솔직히 말하라 | 입에 올리지 말아야 할 말들 |'가급적 빨리'는 독이다
'읽고 또 읽고 > 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즈니스 문서 테크닉, 강성범 (0) | 2016.04.14 |
---|---|
진화하는 B2B세일즈, 램 차란 (0) | 2016.04.14 |
박애자본주의, 매튜 비숍 (0) | 2016.04.14 |
꽂히는 글씨기, Hypnotic Writing, 조 비테일 (0) | 2016.04.14 |
전략적 비즈니스 이메일, 김용무 (0) | 2016.04.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