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꽂히는 글씨기, Hypnotic Writing, 조 비테일

bangla 2016. 4. 14. 1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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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부터 단어들은 마법의 주문이었다. 그리고 오늘날까지 단어들은 고대 마법의 힘을 상당부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 프로이드

   

   

   

최면거는 글쓰기는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의향이 생기는 심리 상태로 사람들을 이끌기 위해 의도적으로 단어들을 사용하는 것.

   

AIDA Attention, Interest, Desire, Action

  • 도입부에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가?
  • 잠재 고객이 관심을 갖는 문제를 진술하고 있는가?
  • 실효성 있는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는가?

   

아리스토텔레스

  • 서론: 충격적인 진술을 하거나 관심을 유도하는 일화를 얘기한다.
  • 서술: 독자나 청자가 가지고 있는 문제를 제기한다.
  • 확증: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한다.
  • 결론: 해결책을 이끄는 행위의 이점을 진술한다.

   

현대판 아리스토텔레스 공식

  • 문제
  • 약속
  • 증거
  • 가격

   

사랑은 감정이 아니라 마음가짐이다. 그리고 하나의 마음가짐으로서 사실상 사랑은 그 어떤 감정보다 더 강렬하다. 요컨대 시대를 초월하여 가장 강력한 동기 부여자인 사랑을 가지고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것이다.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와 관련하여 사랑의 존재를 드러내라.

   

그건 자네 잘못이 아니야, 그건 자네 잘못아 아니야,

뜸을 들이다….

그건 자네 잘못이 아니야.

장면이 끝날 무렵 젊은이는 감정을 주체하지 못해 와락 울음을 터뜨린다.

--- 굿 윌 헌팅,

   

주요한 단어나 구문의 반복을 주저하지 마라. 필요한 만큼 자주 그 단어와 구문을 반복하라.

   

내면의 글쓰기에 이르는 세 단계

1단계: 목적을 정하라.

2단계: 순간을 의식하라.

3단계: 상황을 믿어라.

   

인간의 지능은 창고에 보관된 화약이다. 화약은 자체적으로 점화할 수 없다. 반드시 외부에서 제공되는 불꽃이 있어야 한다. - 마크 트웨인

   

나는 사람들이 건너뛰는 부분을 지워버리려고 애쓴다.

   

독자들은 인용문을 좋아한다. 인용 부호를 집어넣어 보라. 독자들은 다른 것보다 인용문을 먼저 읽을 것이다. 왜 그럴까? 인간은 인간에게 관심을 보이기 때문이다. 그들은 당신이 말하고 싶어하는 것이 아니라 누군가 말했던 것을 알고 싶어한다.

   

결국 커뮤니케이션의 책임은 자신에게 있다. 당신의 글을 이해하지 못한 사람이 한 명이라도 있다면 그것은 명확하고 쉬운 글쓰기에 실패했다는 뜻이다.

   

만약 주위 사람들이 너의 말을 듣지 않거든 그들 앞에 엎드려 용서를 빌어라. 잘못은 너에게 있기 때문이다.

   

  • 책의 장이나 절의 단락을 명시하는 큰 점을 활용하라.
  • 인용문을 활용하라.
  • 작은 부분으로 이루어진 단락을 활용하라.
  • 박스를 활용하라. (사람들은 박스 안에 들어 있는 내용이라면 무엇이든 읽는다. )

       

사람들이 최면술사의 말을 따르고 싶어하는 데다 그들에게 별다른 선택권이 주어지지 않기 때문에 그대로 따라 함… '내가 손가락으로 소리를 내면 당신은 개처럼 짖게 됩니다."

   

나는 먼지보다 재가 되고 싶다. 나는 말라빠진 쓰레기 속에 파묻히기 보다 이글거리는 불 속에서 타오르는 재가 되고 싶다. 나는 활기 없는 땅보다 거대한 화염 속의 눈부신 원자이고 싶다. 인간의 본분은 존재하는 것이 아닌 삶을 사는 것이다. 나는 목숨을 연장하기 위해 삶을 허비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내게 주어진 시간을 활용할 것이다. - 잭 런던

   

모든 영화(서적, 연극, 기사, 광고를 비롯해 스토리를 담은 모든 것)는 내가 터닝포인트 메시지라고 부르는 것을 담고 있다. 스토리가 완전히 뒤바꾸는 한 순간.

   

좋은 단어

   

  • 시작 단어로 제목을 유도한다
  • 드디어, 공표, 신규
  • 관객을 불러들여라. - 배관공들이여!, 주부들이여! 발이 아프십니까?
  • 혜택을 약속하라. 10분 만에 요통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 뉴스거리를 만들어라. 자동차 안전에서 비약적인 발전, 7가지 잃어버린 비밀이 발견되다.
  • 무료 제품을 제공하라. '작가들에겐 무료입니다.'
  • 호기심을 부추기는 질문을 하라. ' 성공에 이르는 7가지 비밀이 무엇일까요?'
  • 추천 글로 관심을 유도하라. "이것은 지금껏 내가 구경한 것 중에서 가장 강력한 무기다!" 클린트 이스트우드
  • ~ 하는 법으로 제목을 작성하라. "당신의 자녀들을 경청하게 하는 법"
  • 독자에게 퀴즈를 내라 " 당신이 얼마나 똑똑하나요? 이 퀴즈로 확인해보세요!"
  • 제목에 이 와 왜 라는 단어를 사용하라. "왜 우리 강아지가 더 비싼지 아십니까?"
  • 제목은 1인칭 시점으로, "내가 피아노 앞에 앉자 그들은 비웃었다. 그러나 내가 연주를 시작하자 그들의 얼굴색이 돌변했다!" "나는 돌아다닌 곳마다 돈을 긁어 모았다."
  • 제목에 제품 이름을 담아라.
  • 제목에 획기적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라.
  • 큰 글자와 작은 글자로 제목을 정하라.
  • 가능한 많은 단어들을 사용하라.
  • 매물을 대서특필하라.
  • 다음 누가 라는 질문을 던져라.
  • 보증을 이용하라.
  • 약점을 인정하라.
  • 긍정적인 결과에 초점을 맞추어라.
  • 쉽다는 사실을 강조하라.
  • 효과가 입증된 상투적인 표현을 사용하라.

       

  • 이유를 제공하라. "당신이 책을 써야 하는 3가지 이유"
  • 전후 진술을 사용하라.

       

    독자들이 배우거나 느끼게 되는 것을 머리글로 작성

       

       

    당신의 잠재 고객이 이미 알고 있는 것을 당신의 글쓰기의 도입부로 이용하라. 신뢰감 형성됨..

       

       

       

    카피를 위한 13가지 심리학적 연결문

       

    ~ 한다면 놀랍지 않겠는가?

    아마도 당신은 알고 있을 것이다.

    얼마나 ~ 한지 깨닫기 시작하는가?

       

    최면거는 글쓰기는 잠재 고객의 인식을 변화시킨다. 잠재 고객의 심리를 원하는 방향으로 유도하기 위해 가격을 제한하고, 제품을 설명한다. 그들의 인식이 곧 그들의 현실이기 때문이다.

       

    "희귀한 개를 가지고 있군"

    네?

    "이 강아지는 이 근방에서 찾아보기 힘든 품종이지. 모르긴 몰라도 1천 달라는 족히 될 걸"

    전 강아지를 팔 생각이 없는데요…

    => 나는 이 짧은 스토리를 아버지에게 말했고 그 이후로 아버지는 점박이를 달리 보기 시작했다….

       

    5가지 기본 단계

  • 의도: 당신의 마음을 통제하라.
  • 조사: 당신의 마음에 정보를 제공하라.
  • 창조: 당신의 마음을 자유롭게 하라.
  • 정정: 당신의 마음을 예리하게 하라.
  • 테스트: 당신의 마음을 훈련시켜라.

       

    카피를 작성할 때 유의사항

  • 당신의 시작 글이 신속하게 그리고 강렬하게 독자의 관심을 끌어들이고 있는가? 당신의 시작 글이 흥미를 유발하고 있는가?
  • 카피라 바로바로 쉽게 읽히면서 시종일관 읽고 싶은 욕구를 불러 일으키고 있는가?
  • 카피를 읽는 사람과 대화하듯 카피가 만들어지고 있는가? 당신의 잠재 고객과 서로 의견을 같이하며 대화를 이끌고 있는가?
  • 짧은 문장, 짧은 단어, 짧은 단락, 굵은 점, 소제목 등을 사용한 카피가 시각적인 호감을 불러일으키는가?
  • 카피가 거부 의사를 무마시키며 모든 의문에 답하고 있는가?
  • 카피가 추천사를 포함하고 있으며, 보증서로 신뢰감을 유발하고 있는가?
  • 카피가 구매 행위를 해야 하는 타당한 이유를 가지고 마무리하고 있는가? 잠재 고객이 어떤 행동을 해야 하는지 말하고 있는가?
  • 잠재고객이 원하는 관점으로 작성되고 있는가?
  • 당신은 무엇을 판매하고 있는지 명확히 알고 있는가?
  • 당신 회사의 새롭고 독특한 면모를 전달하고 있는가?
  • 잠재 고객이 당장 구매 행위에 나서야 하는 최종 기한이나 다른 논리적 이유가 존재하는가?
  • 당신의 카피가 제목을 충실히 따르고 있는가?
  • 잠재 고객에게 당신의 제품을 구입하지 않을 경우 어떤 상황이 발생하는지 각인시켰는가?
  • 간결한 카피를 위해 가급적 적은 수의 단어로 당신이 해야 할 말을 하고 있는가?
  • 이것은 당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한 카피인가?
  • 관심을 얻기 위해 그래픽을 포함시켰는가?

       

    최면거는 글쓰기 공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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