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국제 마케팅, 이장로 본문

읽고 또 읽고/경영

국제 마케팅, 이장로

bangla 2016. 4. 14. 16:53
728x90
반응형

해외시장의 환경 요소

   

기업활동의 세계확대과정

   

   

기업의 해외시장 확대과정

   

   

국제제품수명주기

   

   

국제경쟁우위 결정요인 체계

   

   

산업의 수익률을 결정하는 5개의 경쟁요인들

   

   

구매자의 교섭력

   

   

3개 경쟁자의 범세계적 전략 사용 정도

   

   

주요 핵심역량의 원천과 핵심역량 유형

   

   

중국소비자들의 자동차 구매 동기

   

   

소비자 구매행동

   

   

미국인들은 수프는 잘 조리되어 즉성에서 먹을 수 있는 것… 유럽인들은 수프는 주부가 조리하여 주식과 함께 내어 놓는 것으로… => 미국은 통조림수프가… 유럽은 분말스프가…

   

소비자만족 정의

   

   

세계시장세분화 모형

   

   

진입시장 및 국가의 선택과정

   

   

시장확대전략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와 대안적 전략

   

   

제품의 차원

   

   

천리마, 기아자동차 비스토, 동양제과.. 낮은 것… 오리온으로…

이마트는 이매득(사기쉽다. 易買得), 차오컬리파

롯데, 樂天

   

중국인들은 복, 희, 락 등을 좋아함.

   

무역거래절차와 Incoterms

   

   

유통경로전략 6C

   

   

P&G의 혁신의 50% 이상을 회사 밖에서 해결하겠다. … 래플리 회장

외부자원을 빨리 연결해 신속하게 상품을 만들어 내는 전략

   

마케팅 믹스의 적용

   

   

국제마케팅 조사과정

   

   

전략적/전술적 의사결정요소

   

   

접속률, 무응답층의 기준에서 신뢰성, 응답률 15%, 무응답층이 20% 이상 달할 경우 '여론조사로서의 신뢰성을 상실했다"고 판단하는 것.. 접속률과 무응답층…

   

마케팅정보시스템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