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비즈니스제안서 바이블, 리처드 프리드 본문
제안의 개발 과정
고객이 갖고 있는 생각의 심도에 의문을 제기한다.
고객의 최우선 질문을 명백하게 설명한다.
프로젝트의 목표를 명백하게 설명한다.
이익을 분명하게 표현하고 창출한다.
측정이 가능한 결과 지향 방법을 전달한다.
당신의 방법론을 구축한다.
당신이 기울일 노력의 중요도를 정의한다.
당신에게 필요한 자격을 파악한다.
지속하느냐 중지하느냐를 결정한다.
현 상황, 목표, 원하는 결과, 이익 사이의 관계
융합되는가, 융합되지 않는가?
일반 구조의 슬롯과 프로젝트 사이의 관계
통찰력 필요: "바꿔야 할지 말아야 할지를 모르겠어요"
계획 필요: "바꾸고 싶지만 방법을 모르겠어요."
실행 필요: "바꾸고 싶고 방법도 알지만, 이를 위한 도움이 필요합니다."
방법론 = 행동 + 활동
방법슬롯 = 방법론 + 이유
원래의 방법론과 수정한 방법론
심리 구매자
사용구매자
기술구매자 & 코치
비준자
이익 워크시트
주제의 출처
평가기준 워크시트
경쟁워크시트
주제개발시트
주제 개발
상황: 해당 문제 혹은 기회를 고려할 때, 이 주제와 관련해서 잠재 고객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방법: 해당 필요를 고려할 때, 이 주제와 관련해서 프로젝트가 어떻게 구성되어야 하는가?
자격: 해당 방법을 고려할 때, 이 주제와 관련해서 그 방법을 실행할 당신의 자격 요건은 무엇인가?
이익: 해당 방법과 자격을 고려할 때, 이 주제와 관련해서 발생할 이익은 무엇인가?
배경 섹션 작성
P-슬롯과 I-슬롯은 적어도 네 레벨이 존재한다.
제안서 평점 지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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