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영혼이 있는 승부, CEO 안철수 본문
728x90
반응형
실리콘 밸리에서는 벤처기업이 실패를 했을 경우, 도덕적 문제가 없고 나름대로 최선을 다했다는 게 인중이 되면 그 실패에 대해서 낙인을 찍지 않는다. 즉 인생에 있어서 여러 번 실패하더라도 한 번만 성공하면 그 인생은 성공한 것으로 평가하는 인식이 저변에 깔려 있다.
실패에 대해 너그럽기 못한 태도는 또 다른 문제를 야기한다. 즉 기업가의 경우 주변에서 실패했다는 말을 듣기 싫어서, 회사를 어쨌든 살려보려고 무리수를 두다가 더 크게 실패하는 결과가 생기는 것이다.
반응형
'읽고 또 읽고 > 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반란, The Fall of Advertising and the Rise of PR, 알리스 (0) | 2016.04.14 |
---|---|
성과주의의 허상 (0) | 2016.04.14 |
강한 회사로 키우는 CEO의 경영노트, 윤종훈 (0) | 2016.04.14 |
증권투자의 이해, 임석필 (0) | 2016.04.14 |
성공한 PR, 제리 A 헨드릭스 (0) | 2016.04.14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