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사업가를 만드는 작은 책, 사업하는 허대리 본문
728x90
반응형
" 마케팅은 천박함과 고상함 사이의 줄타기"
정말 마케팅을 해본 실전에서 나온 말이다.
- 대신 제가 관리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실력 관리입니다. 실력이 생기면 자연스럽게 인맥이 생깁니다. 실력자는 실력자를 알아보기에, 열심히 하다 보면 만나게 되고 함께 사업을 도모하게 되지요. 굳이 애쓸 필요가 없습니다. 그저 한 분야에서 탁월한 실력을 쌓으면 자동으로 같은 레벨의 사람이 모입니다. 마치 서로를 끌어당긴 것처럼 말이죠.
2024-12-07 21:29:27 - 마케팅은 천박함과 고상함 사이의 줄타기
2024-12-07 21:23:52 - 저는 상품이든 서비스이든 무언가를 판매해야 하는 글을 쓸 때 이 공식에 따라 글을 씁니다. 그림만 보면 쉽게 이해가 되지 않을 수 있는데, 쉽게 말해, 당신이 10장의 카드 뉴스를 쓴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소비자들은 모바일로 1번부터 10번까지의 내용을 쓱쓱 넘겨가며 보고 읽으면서 구매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10개의 박스에는 각각의 역할이 있습니다. 1~3번 박스의 역할은 ‘문제 제기’입니다. 그리고 4~5번 박스는 ‘사업가인 내가 그에 대한 해결책을 갖고 있음을 어필’하는 역할을 맡습니다. 6~8번 박스는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해 설명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가 얻을 수 있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마지막으로 9~10번 박스는 제품 구매나 서비스 이용을 촉구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럼 이처럼 분류해서 작성해 봅시다.
2024-12-02 12:46:58
반응형
'읽고 또 읽고 >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컨셉 수업, 호소다 다카히로, 컨셉이란 단어로 풀어낸 마케팅 (0) | 2025.01.25 |
---|---|
소비의 메커니즘, 마쓰이 다케시 (0) | 2022.09.18 |
지금 기획을 시작합니다, Peter / 기획이 어려울 때 (0) | 2022.08.31 |
맥락을 팔아라, 아무것도 필요하지 않은 시대의 마케팅 (0) | 2018.05.22 |
지금 당장 기획공부 시작하라, 박경수 (0) | 2017.06.21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