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파리의 화상 볼라르, 앙브루아즈 볼라르 본문

읽고 또 읽고/예술

파리의 화상 볼라르, 앙브루아즈 볼라르

bangla 2016. 4. 1. 23:12
728x90

새로운 그림에 대한 온갖 비난에도 불구하고, 나는 40년이 걸려서 색의 여왕이 검정이라는 것을 발견했소. 마네를 보시오. 그가 인상파 화가들을 가까이 해서 잃은 것들을.

   

마네의 그림을 보면, 정말로 단숨에 터치를 한 느낌이 들어요.

… 그가 그림 그리는 것을 직접 보기 전에는 나도 그렇게 생각했어요. 나중에는 바라는 효과를 얻기 위해 그가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지 알게 되엇습니다.

   

   

오귀스트 르누아르, 에두아르 마네 : 모네 부인과 아들

   

   

오귀스트 르누아르, 투우사 복장을 한 볼라르

   

   

나는 돈을 보는 비법을 갖지도 않았고 알지도 못합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도록 알려 달라는 나의 경험을 돌아보면 틈만나면 잠자는 버릇 때문에 일어난 일들이 생각날 뿐입니다. 애호가들은 내 가게에 들어오면서 졸고 있는 나를 보기 일쑤였습니다. 반쯤 잠이 든 상태에서 머리를 가볍게 흔들면서 대답하려고 애쓰며 그들의 말에 귀를 기울였습니다. 내가 알아들을 수 없는 말로 웅얼거리면 손님들은 내가 거절하는 줄 알고 호가를 점점 더 높였습니다. 내가 잠에서 거의 깨어났을 때는 그림 값이 높이 올라 있었습니다. 재복은 바로 잠과 함께 온다는 말이지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