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프랭클린 자서전, 벤저민 프랭클린, 성공하고 싶은 모든 사람들에게 주는 진실한 인생 조언 본문

읽고 또 읽고/역사

프랭클린 자서전, 벤저민 프랭클린, 성공하고 싶은 모든 사람들에게 주는 진실한 인생 조언

bangla 2017. 7. 14. 17:45
728x90

   

하나님께 감사한니는 얘기를 해야겠다. 내가 행복한 삶을 꾸려

온 것은 하나님의 자비로운 섭리가 있었기 때문이며, 나를 성공으

로 이끈 것 또한 하나님의 섭리였음을 겸허하게 고백하려 한다.

나님의 섭리를 믿으므로 나는 주님의 그 한결같은 선하심이 늘 나

를 향해 움직여서 언제까지나 행복하게 하시며, 설령 다른 사람들

처럼 나 역시도 살면서 불행한 일을 겪는다 해도 이겨낼 수 있게

해주시기를 소망한다. 물론 하나님의 뜻을 내 마음대로 짐작해서는

안 되겠지. 내 미래의 삶이 어떻게 될지는 오직 주님만이 알고 계시

, 그 권능 인에서 우리에게 축복을 내리시고 고통 또한 주시는 것

이다.

   

   

사실 '질서'에 관한 한 나는 구제불능이었다. 이제 나이가 들어 기

억력이 나빠지니 '질서가 얼마나 필요한 덕목인지 실감하게 된다.

그래도 이 덕목을 실천하려고 열심히 노력한 덕에 예전보다는 훨씬

행복하고 나은 사람이 되었다. 비록 그렇게 도달하고 싶어 했던 완

벽함이리는 경지까지는 아직 멀었지만 시도조차 해보지 않았다면

이 정도도 절대 이루지 못했을 일이다. 글씨를 완벽하게 쓰고 싶을

때 인쇄된 글씨를 놓고 열심히 따라 하다 보면 인쇄본과 똑같이 쓸

수는 없다 해도 단정하고 읽기 편하게 쓸 수는 있게 되는 것과 마찬

가지다.

   

   

프랭클린이 지은 자신의 비문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