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신규사업과 프로젝트, 사업타당성 분석, 남영호, 사업전략의 다양한 메트릭스 본문
사업매력도 분석
신사업 모델 결정
마이클 포터의 Three Generic Strategies
유망사업 선정 프로세스
BMO Analysis Process
신규사업 성공의 원칙
사업매력도 Analysis Matrix
신규사업 개발전략 Framework
기업의 거시적 환경 요인도
내부환경 분석 절차도
산업매력도 분석
내부역량 분석을 위한 평가시트 예시
기업의 핵심역량의 확대과정
Value Chain 분석 예시, 가치 사슬
산업특성 분석
성장추세 분석
시장점유율 분석
산업진화분석 Sheet
경쟁자의 마케팅 전략 분석 Sheet
경쟁장의 역량 그리드 분석 Sheet
후보 아이템 상대평가 시 검토 항목
보유기술 분석
생산기술여건 분석
BMO 평가법의 평가지표
매력도 평가 가이드라인
적합도 평가 가이드라인
세부 평가요인 종합
미래 신기술 산업의 구성도
Marketing Strategies Process
포지셔닝 전략을 택함으로써 부족한 자금력과 소규모의 생산능력으로도 제품유
연성을 실현할 수 있게 된다. 제품유인성은 중소기업이 대기업의 대량서기공세에
대항할 수 있는 효과적인 수단인 것이다.
서비스업에서도 마찬가지이다. 대형할인점이 도심에 진입하는 경우, 주변의
점들은 방이적인 포지서닝 전략을 취해야 한다. 제품/서비스의 특수화나 개
별회를 통하여 특유의 틈세시장을 개발하여야 한다. 즉, 전문제품이나 맞춤제품
으로 취급품목을 변경하고 서비스를 강화하이 단골고객을 확보하는 것이다.
대제로 기술집악적인 업종은 제품수명이 짧다 이것은 곧 신제품을 빨리 출시
할 수 있는 제품개발능력과 단시간에 대량생산체제를 구축할 수 있는 재무적, 기
술적 능력이 있어야 함을 의미한다. 이와 같은 사실은 근래 벤처기업의 예에서
흔히 볼 수 있다.
SCM의 기능
잉여현금흐름 모형
'읽고 또 읽고 > 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식당 개업전 필독서] 백종원의 장사 이야기, 개업부터 잘되는 식당~ (0) | 2017.06.21 |
---|---|
공학도를 위한 창업과 경영, 강봉희 (0) | 2017.06.21 |
청년 사장학, 박주관, 젊은 경영자의 체크리스트 (0) | 2017.06.21 |
가장 쉬운 데이터베이스 설계 책, 마이클 헤르난데즈 (0) | 2017.02.25 |
직무수행관리, 조직의 효율성을 이끌어 내는 행동 변화 (0) | 2017.0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