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엔드 말라리아, 세스 고딘 등 본문

읽고 또 읽고/인문

엔드 말라리아, 세스 고딘 등

bangla 2016. 3. 28. 15:52
728x90

그 중요성이 명백해야 하고

불가능에 가까운 프로젝트가 아니면 진행하지 마라.

   

완벽의 신화는 산업혁명과 대량생산, 유통, 마케팅의 효율성이 낳은 부산물이다.

   

친절 = 재거래 = 이윤

   

작고 하찮은 사람이 보여준 예의는 감사하는 마음을 가장 깊이 울린다.

   

   

자신의 인생 계획을 설계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다른 누군가의 계획에 들어가게 될 것이다.

   

당신도 그런 해커가 될 수 있다. 해킹은 당신이 시스템을 위해 일하는 것이 아니라 시스템이 당신을 위해 일하게 하는 것이다. 당신이 훌륭한 일을 더 쉽게 하도록 만드는 것이다.

   

해커들은 매일매일 모든 일터에서 비즈니스가 알지 못하는 사이에 성공하게 하는 영웅들이다. 그들이 일으킨 혁신은 차선책을 활용하여 회사의 전략과 구조, 도구, 프로세스에 존재하는 구멍을 메우는 역할을 한다.

   

비둘기를 메시지 전달용으로 사용, 로이터

   

가장 훌륭하고 가장 큰 이익을 창출하는 혁신들은 본질적으로 보수적이며, 과거와 미래 사이에 다리를 놓는 것들이다.

용기는 기도를 마친 두려움이다. - 도로시 버나드

전형적인 28세 젊은이를 한번 생각해보라. 태어나는 순간부터 그녀는 피드백이 넘쳐나는 세계에 살았다. 그녀가 버튼을 누르면 무슨 일인가가 일어났다. 비디오게임을 하면 점수가 나온다. 문자 메시지를 보내면 메시지가 전송됐다는 확인음이 들린다. 그렇게 그녀는 평생을 피드백이 풍부한 세상에서 살았던 것이다. 그러나 회사 사무실 문을 열고 들어서는 순간, 그녀는 진정한 피드백의 사막지대에 들어서게 되었다.

토론토, 벤처 기업 리플, 피드백 제공 소프트웨어

   

피카소가 새로운 색을 발명하지 못했다고 불평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정보를 소비할 때 자신의 자세에 관해 생각하라.

   

리더들이 가야 하는 가장 먼 거리는 그들의 입에서 발까지다. 약속을 지키는 한 걸음, 약속한 일에 재원을 투자하는 한 걸음, 그리고 말고 한 약속을 실행에 옮기는 한 걸음을 떼는 것은 대단한 용기가 있어야 하는 것일 수도 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당신의 믿음이 얼마나 용감한지를 보여주는 길이기도 하다.

   

SCARF : 지위 Status, 확실성 Certainty, 자율성 Autonomy, 관계 Relationship, 공정함 Fairness.

   

이 중 무엇이라도 갖게 되면 우리 뇌 속의 '보상 회로'가 활성화된다. 그러나 이들 중 무엇이라도 줄어들면 '위협 회로'가 작동하기 시작한다.

   

부정적인 인풋이 긍정적인 인풋보다 훨씬 더 영향력이 크다는 점이다. 우리의 뇌는 보상의 최대화보다 위험의 최소화에 더욱 집중한다.

   

부정적인 인풋의 힘을 약화시키는 최고의 방법은 보상의 기호를 창출하는 것이다. 팀원이 무엇을 잘못했는지 지적하지 말고, 다음 번에는 무엇을 다르게 하겠느냐고 물어보라. 이는 그에게 눈부신 성과를 창출할 기회가 된다.

   

당신이 하는 일, 당신이 중시하는 일과 일치시키면,

정말 환상적인 일들이 벌어질 것이다.

   

   

'읽고 또 읽고 > 인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라스틱사회, 수전 프라인켈  (0) 2016.03.30
우물을 파는 사람, 이어령  (0) 2016.03.30
홀로문을 두드리다, 인지난  (0) 2016.03.27
나의 문화유산답사기7, 유홍준  (0) 2016.03.27
일침, 정민  (0) 2016.03.2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