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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기반 학습, Larry Michaelsen 본문

읽고 또 읽고/HRD

팀기반 학습, Larry Michaelsen

bangla 2016. 5. 8.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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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이 제대로 기능하는지...

  • 모든 구성원들이 학습에 대한 준비를 하고 수업에 임하였는가?
  • 모든 구성원들이 필요 시 의사를 표명하였는가?
  • 모든 구성원들이 타인의 의견을 주의 깊게 들었는가?

       

    성과 평가와 보상 시스템의 영향력에 관한 경험적 연구보고서 요약

성과/보상 시스템의 특성

팀 구성원들 행동에 미치는 영향력

구성원들의 개인적 공헌도가 평가됨

개인별 노력이 증진됨

구성원들의 개인적 공헌도가 보상됨

구성원들의 훨씬 질 높은 공헌도

협동적 행동이 평가 되고 보상됨

더 많은 협동과 높은 수준의 팀 성과

구성원들은 집단 성과에 대한 외부

평가를 기대함

더 많고 질 좋은 구성원 공헌도

보상 시스템은 구성원들이 목표를

공유하고 생사고락을 함께할 것을

장려함

팀을 위한 구성원들의 공헌도 늘어남

집단 성과에 기반한 보상

팀 구성원들의 상호작용의 효과성을 증가시킴

행동에 책임감을 가지고 있는 팀구성원들

토론 결과에 대한 더욱 신중한 분석

   

성과 피드백의 영향력에 대한 경험적 연구보고서 요약

성과 피드백 시스템의 특성

팀 구성원 행동에 미치는 영향

시스템 자체가 구성원들이 그들의

성과를 되돌아 보게 할 수 있음

더 높은 구성원 동기, 노력, 공헌도

구성원들은 그들이 얼마나 과업을 잘

수행하고 있는지 인지함

구성원들은 어렵지만 성취 가능한 개인 성과

목표를 선택할 것임

구성원들의 그들의 팀과 집단이 얼마나

과업을 잘 수행하고 있는지 인지함

구성원들은 어렵지만 성취 가능한 팀 성과

목표를 선택할 것임

구성원들은 성과 피드백에 지속적으로

접근할 수 있음

개별적으로 공헌하는 방법과 집단으로서 효과적으로

과업을 수행하는 방법에 대한 이해도 증가함

구성원들은 보상받음으로써 성과

피드백을 받음

팀 구성원 상호작용의 효과성이 증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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