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팀기반 학습, Larry Michaelsen 본문
팀이 제대로 기능하는지...
- 모든 구성원들이 학습에 대한 준비를 하고 수업에 임하였는가?
- 모든 구성원들이 필요 시 의사를 표명하였는가?
- 모든 구성원들이 타인의 의견을 주의 깊게 들었는가?
성과 평가와 보상 시스템의 영향력에 관한 경험적 연구보고서 요약
성과/보상 시스템의 특성 | 팀 구성원들 행동에 미치는 영향력 |
구성원들의 개인적 공헌도가 평가됨 | 개인별 노력이 증진됨 |
구성원들의 개인적 공헌도가 보상됨 | 구성원들의 훨씬 질 높은 공헌도 |
협동적 행동이 평가 되고 보상됨 | 더 많은 협동과 높은 수준의 팀 성과 |
구성원들은 집단 성과에 대한 외부 평가를 기대함 | 더 많고 질 좋은 구성원 공헌도 |
보상 시스템은 구성원들이 목표를 공유하고 생사고락을 함께할 것을 장려함 | 팀을 위한 구성원들의 공헌도 늘어남 |
집단 성과에 기반한 보상 | 팀 구성원들의 상호작용의 효과성을 증가시킴 |
행동에 책임감을 가지고 있는 팀구성원들 | 토론 결과에 대한 더욱 신중한 분석 |
성과 피드백의 영향력에 대한 경험적 연구보고서 요약
성과 피드백 시스템의 특성 | 팀 구성원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시스템 자체가 구성원들이 그들의 성과를 되돌아 보게 할 수 있음 | 더 높은 구성원 동기, 노력, 공헌도 |
구성원들은 그들이 얼마나 과업을 잘 수행하고 있는지 인지함 | 구성원들은 어렵지만 성취 가능한 개인 성과 목표를 선택할 것임 |
구성원들의 그들의 팀과 집단이 얼마나 과업을 잘 수행하고 있는지 인지함 | 구성원들은 어렵지만 성취 가능한 팀 성과 목표를 선택할 것임 |
구성원들은 성과 피드백에 지속적으로 접근할 수 있음 | 개별적으로 공헌하는 방법과 집단으로서 효과적으로 과업을 수행하는 방법에 대한 이해도 증가함 |
구성원들은 보상받음으로써 성과 피드백을 받음 | 팀 구성원 상호작용의 효과성이 증대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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