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하나님을 즐거워하라, 레리 크랩 본문

읽고 또 읽고/기독교

하나님을 즐거워하라, 레리 크랩

bangla 2016. 4. 16. 21:11
728x90

   

그것은 네가 갈망하는 것이 너무 하찮은 것이기 때문이다. 그렇게 하찮은 세상 것을 바랄 때 너는 네 생애를 바칠 가치가 전혀 없는 우상을 섬기게 된단다. 그래서 너의 기도가 우상 숭배가 된 거야 너는 네가 경험한 즐거움과 고통에 따라 네 스스로 정의한 더 나은 삶을 향한 갈망에 얽매여 있단다.

   

네 행동이 삶에 영향을 끼치는 것은 사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지며 영향력을 끼치는 기쁨이 있는 것이다. 그러나 그 결과를 네가 주장할 수 있다는 생각은 잘못되었다. 그러니 네 행동으로 결과를 바꿀 있다는 생각은 버려라. … 결과를 주장하려는 환상은 필요조건을 요구하고, 필요조건은 부담감을 낳는다. 그 부담감은 인생을 행복하게 만들기 위한 방법을 찾느라고 얽매인 종노릇을 하게 만든단다. 그렇게 환상을 붙잡고 사는 사람들은 자유의 즐거움을 잃고 사는 것이지.

   

두 가지의 인생길

  • 당신이 인생에서 가장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고 믿고 그것을 얻기 위해 살아가고 있든지…
  • 아니면 당신이 가장 원하는 것은 이 땅에서 얻을 수 없음을 깨닫고 하나님을 신뢰함으로 만족을 찾고자 하든지, 또한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이 주시는 축복보다 하나님 자체만을 추구하는 삶을 살든지 둘 중 하나이다.

       

    옛 생활 방식에 따라 사는 사람들은, B라는 결과를 원한다면 A라는 조건을 만족시켜야 한다는 인과 법칙을 믿는다. 즉 가장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찾아서 그대로 행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삶에는 부담이 있을 수 밖에 없다.

    그러나 새로운 생활 방식에 따라 사는 사람들은 자유의 법칙을 믿는다. 자신이 있는 모습 그대로 하나님께 나아가 정결함을 받는다. 그러므로 내적 삶과 외적 삶의 변화를 원하기는 하지만 자신의 힘으로 바꾸려는 부담감을 갖지 않는다. … 삶이 힘들고 어려울 때 정체성이 분명하게 드러난다.

       

    친절함은 힘을 행사하기 위한 도구일 수도 있다.

       

    나는 거룩함을 경험할 때에야 완전히 깨어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비참함 때문이 아니라 자신의 연약함 때문에 깨어진 것은 의미 있는 일이다.

       

       

       

모세의 옛 길

그리스도의 새 길

궁극적 추구,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더 나은 삶의 축복

   

원리를 따름

축복을 기대함

지켜야 하는 의무감

   

부담감의 지고 감

   

인과 법칙 아래서 살아감

궁극적 추구: 하나님께 나아가는 더 좋은 소망

   

자비를 간청함

은혜를 발견함

참 쉼을 경험함

   

부담감을 내려 놓음

   

자유의 법 아래서 살아감

   

이 땅에서 형통하게 사는 것을 궁극적인 목적으로 삼은 것은 끈질긴 죄라는 사실을 하나님과의 신선한 만남을 통해 깨닫는 것이다.

   

육신은 항상 그리스도가 아닌 다른 것에 그 이상의 가치를 둔다. 그것은 꼭 음란한 것처럼 나쁨 것이 아닐 수도 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기 원하시는 가장 큰 축복은 하나님 자신이다.

   

   

완성된 새로운 길

   

   

그리스도인은 항상 기뻐할 이유가 있다. 우리가 실패할 때는 그의 은혜를 기뻐하고, 축복받을 때는 그의 자비하심을 기뻐하며, 거절당할 때는 그의 한없는 사랑을 기뻐한다.

영적 사이클

   

모든 것이 한꺼번에 움직일 때는 마치 큰 배 위에 있을 때처럼 아무것도 움직이지 않는 것처럼 보인다. 마찬가지로 모든 사람이 타락을 향해 움직일 때는 아무도 타락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러나 누군가 멈출 때, 다른 사람들에게 그들이 움직이고 있음을 비로소 보여 주게 된다.

   

하나님과 친밀함을 누리는 소망보다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축복을 더 소중히 여기는 그리스도인들은 옛 생활 방식으로 기도한다. 간구가 순종을 앞서고, 간청이 예배를 밀어내며, 감사는 축복에 의존한다.

   

나는 하나님이 네 어머니의 치매를 단번에 고치실 수 있음을 알고, 또 믿는다. 그리고 그것을 위해 기도하고 있다. 그러나 하나님이 그렇게 해 주실지는 모르겠구나. 만일 고쳐 주시지 않더라도 그 고통이 내가 알 수 없는 선한 목적을 위해 사용될 것임을 믿는다. 그 선한 목적이 네 어머니와 나의 인생에서 이루어지도록 기도할 때 나는 하나님이 그 기도를 들어주실 것을 확신한단다. 거기에 대해서는 의심하지 않는단다.

   

아버지에게 드리는 기도

  • 당신의 있는 모습 그대로를 하나님께 드리라.
  • 하나님이 임재 하시는 곳으로 나아가라.
  • 그 순간 하나님보다 더 관심 가는 것을 정결케 하라.
  • 인생이 더 좋아지도록 하나님을 이용하려는 마음을 버리고 하나님을 알고 즐거워하며 나타내기 위해 그에게 나아가 자신을 헌신하고 의탁하라.

       

  

예전

성령의 길

태도

내 뜻이 이루어지이다

히나님의 뜻이 이루어 지이다.

희망

좋은 일들이 일어나기를 기대한다.

예수님을 닮아 갈 것을 기대한다

전략

무엇을 해야 하는지 찾을 것이다.

하나님의 공급하심을 신뢰할 것이다.

경험

축복받기 위해 올바르게 행해야 한다

하나님의 영광을 송축하기 위해 그에게 나아간다

열망

축복받기 위하여 산다

그리스도를 알기 위해 산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