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영적 리더쉽,하나님,영광,관계,비전,성공,계시,성령,헌신 본문

읽고 또 읽고/기독교

영적 리더쉽,하나님,영광,관계,비전,성공,계시,성령,헌신

bangla 2016. 4. 16. 14:11
728x90

영적 리더쉽,하나님,영광,관계,비전,성공,계시,성령,헌신

   

영적 리더쉽은 사람들을 움직여 하나님이 일을 하게 하는 것이다.

   

1.사람을 움직여 현재의 자리에서 하나님의 원하는 자리로 가게...

2.성령께 의존, 3. 하나님께 책임진다, 4. 불신자에게도 영향을 미친다.

5. 하나님의 계획에 따라 일함

   

예수님의 리더쉽의 핵심은 아버지와의 관계

   

그분의 과제는 제자들도 당신처럼 아버지와 친밀한 관계를 누릴 있도록 그들의 아버지와 대면시키는 것이었다.

   

하나님은 리더들에게 당신 대신 꿈을 꾸라거나 당면한 문제를 알아서 해결하라고 하시지 않는다. 다만 당신과 친밀하게 동행할 것을 요구하신다. 하나님이 당신의 계획을 보여 주실 즉각 그분 뜻대로 자기 삶을 조정함으로써 하나미께 영광이 돌아가도록 말이다.

   

하나님은 다른 식으로는 온전히 개발될 없는 자질을 역경을 통해 인간의 성품 속에 심어 주신다.

   

명료하고 설득력 있는 생각, 깊은 헌신, 끊임없이 배우려는 열린 마음

   

실수란 온전한 유익이 아직 몫으로 돌아오지 않는 사건

   

영적 리더쉽의 열쇠는 다른 사람들을 주님과 관계에서 자라도록 이끌어 주는 것이다.

   

이미지 스토리가 있는 비전

   

리더가 훌륭한 이야기꾼이 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야기대로 사는 것도 똑같이 중요하다.

   

영적리더에게 과거와 현재와 미래의 모든 이야기는 하나님께로 부터 와야 하며 하나님 중심이여야 한다

   

하나님의 핵심은 지역이 아니라 관계다

하나님이 이스라엘 백성을 건지신 것은 그들과 친밀한 관계, 믿음과 순종의 관계를 자유로이 가꾸시기 위해서이다. 장소는 관계를 가꾸는 수단일 뿐이다.

   

훌륭한 리더는 많은 결정을 내리는 것이 아니라 중요한 결정에 집중한다.

   

다른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성품을 정확히 대변하는 , 그것이 그분께 영광을 돌리는 삶이다.

   

기쁨은 리더쉽에서 빠져서는 안되는 성분이다. 리더는 기쁨을 주어야 의무가 있다.

   

일단 하나님의 뜻을 분명히 알면 시간을 어떻게 투자할 결정하는 일은 휠씬 쉬워진다.

   

성공적 리더쉽의 열쇠는 인생에 없는 시간을 만들어 내거나 하루 일과에 많은 활동을 집어넣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계획을 고수하는 것이다

   

일상은 주일만큼 독특한 개성을 있다.

   

단순히 기회가 될때마다 잠깐 하나님을 찾으려는 시도는 분주한 리더들에게 특히 효과가 없다. 그런 기회는 거의 오지 않는다. 영적리더는 예수님이 하신 것처럼 규칙적으로 하나님을 만날 시간을 정해두어야 한다.

   

열쇠는 리더가 하나님과 시간을 보내는가가 아니라 시간이 하나님이 하실 말씀을 하실 있을 만큼 충분한가이다.

   

리더는 절대 사람을 포기하지 않는다. 다만 성장하는 생산적인 사람들과 그렇지 못한 사람들을 가려 시간을 지혜롭게 투자할 뿐이다

   

하나님의 인정, 소명의 성취, 가정의 온전함, 일터에서 온전함, 관계에서 온전함, 스스로 온전함

   

영적리더는 세대가 바뀌어도 계속 하나님 뜻을 수행할 경건한 자녀를 남기게 된다

사람,조직,후임자 대한 기여...

   

사람들은 하나님이 무엇이든 말씀대로 이루신다는 믿음을 가진 리더에 갈급해 한다.

   

모든 결정은 수술과 같다. 시스템 내부로 파고들기 때문에 충격의 위험이 따른다.

   

현명한 리더는 하나님의 전체 계획에서 자신이 차지하는 자리를 안다. 그리고 자기 과시의 유혹이 되는 이기적이고 경건치 못한 동기를 모두 버리고 하나님 계획에 만족한다

   

실수란 사건이지 성품의 문제가 아니다. 오히려 실수를 은폐하거나 실수에 대한 책임을 거부하는 것이 성품의 문제다.

   

안타깝게도 시간과 함께 사라지는 것은 어려움이 아니라 기회일 때가 많다.

   

우리가 대적할 능력이 없고 어떻게 줄도 알지 못하옵고 오직 주만 바라보나이다 하고 유다 모든 사람은 아내와 자녀와 어린 자들로 더불어 여호와 앞에 섰더라... 대하 13

   

교만, 성적인 , 냉소, 탐욕, 정신적 나태, 과민성, 영적 무기력, 가정 소홀, 행정 부주의, 장기집권

   

하나님 밖에 살면서 칭찬 듣는 것보다 하나님 뜻안에서 비난 듣는 편이 훨씬 안전하다

   

조심하지 않으면 성경을 하나님의 살아있는 말씀이 아니라 교과서로 보게 것이다

   

그들은 인생의 만족의 근원을 하나님께 두기에 비록 직위에서는 은퇴해도 소명에는 은퇴가 없음을 잘안다.

   

전능하신 하나님이 내가 살아온 삶을 기뻐하신다는 사실을 때의 감격, 그것을 따를 있는 보상은 아무것도 없다.

   

하나님이 영적 리더십에 합당한 성품을 키우시는 필요한 시간의 길이는 가지 요인으로 결정되는데, 하나님을 믿는 믿음과 하나님께 대한 순종이다.

   

성공의 저주 : 비참한 실패라면 어렵지 않게 떨쳐 내고 정리할 있지만 어제의 성공은 오래오래 떠나지 않는다.

   

하나님이 사람을 향해 두신 뜻을 이루는 것보다 귀한 야망은 없다.

   

사람들을 변화시키기 위해서, 사람들의 행동에 영향을 끼치고, 그들이 새로운 것을 행하며 새로운 사고 방식으로 생각하도록 하기 위해서 고안된 방법과 기술이 난무하는 시대에, 우리는 함께 있어주는 것이라는 단순하지만 어려운 선물을 잃어버리고 말았다

   

비전은 위기 관리의 교과서적 접근이 아니라, 하나님의 계시에서 나온다. => 하나님의 약속 전달

   

   

하나님의 약속은 하나님 없이는 성취 불가능하다. 하나님의 약속은 절대적이다...

   

숫자로 이루어진 비전은 생생한 이미지를 수반하는 비전만큼 영향력을 미치지 못한다. 숫자자체로는 회계사 외에 어느 누구도 움직일 없다.

   

영적 리더는 자신이 사람을 바꿀 없고 오직 성령님만이 그렇게 하실 있음을 안다.

   

그리스도인의 리더쉽이란 꿇은 무릎, 젖은 ,깨어진 심장에 있다.

   

인간은 두 개의 서로 다른 정신을 갖고 있는 아니다. 하나는 노래하고 탐구하기 위한 것이며, 다른 하나는 행동하기 위한 것이다. 하나는 아름다움을 느끼고 진리를 이해하기 위한 것이며, 다른 하나는 형재애를 느끼고 정의를 이해하기 위한 것이다. 이처럼 전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쓰러질 없는 희망이 타오름을 느끼게 된다.

   

과정에 기도와 성경 말씀을 넣었기 때문에 자기 계획이 하나님께서 줄로 착각한다.

   

자신이 십자가에 완전히 죽으면 교만도 좌절도 없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가는 곳까지 가고, 하나님 말씀이 멈추어 서는 곳에 우리도 멈추어 서야 합니다. 선포된 모든 말씀을 이해할 있게 해주시는 것은 인간의 능력이 아니라 하나님의 계시의 정신입니다.

   

영혼을 회심시키는 것은 우리가 보여주는 삶의 본이 아닙니다. 우리의 입술을 통한 증거의 말씀으로 회심이 일어난다고 성경은 분명히 말합니다.

   

우리는 능력에 맞는 일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일에 맞는 능력을 구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계시를 이해하는 있어서 선봉이 되어야 한다. 행동하는 것보다 먼저...

   

영적 리더는 하나님이 약속하신 자리에 자신의 생각을 끼워 넣지 않는다.

   

자신의 보람된 목표를 위해 쓰임받는 , 세상이 한사코 나를 불행하게 만든다고 불평하고 분노하고 고민하고 원망하는 이기적인 소아에 머물지 않고 타고난 본연의 힘을 발하는 , 그것이 삶의 기쁜이다. 그렇다면 삶의 비극은 자기밖에 모르는 사람들에게 천한 목표를 위해 이용당하는 것이다.

세상이 말하는 좋은 비전이란 매력 있고 성취 가능한 일이다... but...

   

수동적 동조가 헌신으로 간주되는 경우가 90%이다. +> 목숨을 거는 것이 헌신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