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백투예루살렘,중국,선교,피,희생,지하교회,가정교회,윌리엄부스,전도,장점 본문

읽고 또 읽고/중국

백투예루살렘,중국,선교,피,희생,지하교회,가정교회,윌리엄부스,전도,장점

bangla 2016. 4. 16. 14:10
728x90

백투예루살렘,중국,선교,,희생,지하교회,가정교회,윌리엄부스,전도,장점

   

만일 당신이 하나님께 당신의 권리를 이양한다면 하나님은 당신을 가지고 거룩한 실험을 감행하실 것이다. 하나님의 실험은 실패하는 법이 없다. -오스왈드 챔버스

   

사탄의 첫번째 전략은 우리와 함께 협력하는 것이다. 핍박은 사탄의 차선의 방법에 불과하다. Campbell Morgan

   

그대들이 우리를 베어버릴 수록 우리의 수는 점점 늘어날 것이오. 왜냐하면 그리스도인들의 피는 씨앗이니까. 터툴리안

   

   

한번은 점심 식사 중에 명의 교회 지도자들에게 '만일 지나온 수십년처럼 복음이 전국적으로 끊임없이 불타오른다면 이삼십 중국에는 얼마나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생길까요?' 라고 물어보았다. 그리고 덧붙여서 '이억 명의 신자들? 또는 삼억정도?' 라고 미소 얼굴로 물었다.

그런데 중국 형제들은 질문에 답하지 않았다. 그들이 이해하지 못한 것은 나의 질문이 아니라 나의 믿음의 부족이었다! 지도자가 질문을 반복하더니 얼굴에 약간 당황하는 기색을 보이면서 말했다.

'물론 이삼십 후에는 중국의 모든 사람이 주님을 알게 것입니다.'

   

정부 정책이 중국의 부흥의 기초를 닦아 놓은 것들을 가지만 소개하면 ...

1. 많은 죽국의 우상들이 문화혁명 사라졌다. 수천 개의 사찰과 우상들이 부숴져 수억 명의 사람들 가슴 속에 영적인 공간을 만들어 주었다.

2. 정부가 대대적으로 하나님을 없애고 초자연적 존재를 부인하는 정책을 펼수록, 오히려 사람들이 하나님의 실체와 기적을 인격적으로 체험했고, 오히려 사람들이 하나님의 실체와 기적을 인격적으로 체험했고 대중 회심이라는 결과를 가져왔다.

3. 기찻길과 도로와 비행장이 건설되어 전도자들이 이전에 접근하기 어려웠떤 지역에도 쉽게 여행을 있게 되었따.

4. 만달린어가 공식 언어로 채택되어 지금 모든 교육 기관과 미디어에 사용되고 있다. 이전에는 수천가지 방언을 사용했기 때문에 복음을 전하는 어려움이 많았다.

5. 대규모의 문맹 타파 정책이 시행됨에 따라 수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읽을 있게 되었다.

6. 방송을 통제함으로써 출판된 글에 대한 갈망과 경외심을 불러넣었다. 기독교 단체들은 이것을 이용하여 수천만 권의 성경과 기독교 서적을 출판하는 한편, 라디오 방송 사역자들은 단파 라디오를 통해 복음을 신속하게 방송했다. 중국의 수백만 그리스도인들은 라디오 사역을 통해 구원을 체험한 사람들이다.

7. 문화혁명 때의 습관을 따라 사람들은 자신들의 비행을 비판하고 자신의 삶을 개혁해야 했다. 이렇게 만들어진 고백 문화는 사람들이 복음을 접했을 하나님께 자신들의 죄를 쉽게 회개하고 고백하게 주었다.

   

중국 지하교회의 강점.

1. 지하교회는 중국인이 주체가 되는 교회이다. 중국 교회는 서구의 모습을 버리고 자신들의 사역 방식을 발전시켜 왔다. 그들의 역동적인 힘은 자신들의 인습과 전통적 울타리에서 벗어난 자유에서 흘러나온다.

2. 지하교회는 가족 단위로 뿌리내려져 있다. 교회는 중국 사회 구조의 부분을 이루고 있으며, 믿음의 공동체는 작은 가정에 모여서 이루어진다.

3. 지하교회는 본질적이지 않은 것에 마음을 두지 않는다. 우리가 기독교에서 만나는 것들을 오늘날 중국지하교회에서는 발견할 없다. 그래서 그들의 복음을 전하는 태도는 매우 유연하다.

4. 지하교회는 그리스도의 되심을 강조한다. 예수가 교회의 머리 되시기에 교회는 다른 어떤 충성보다 주님께 우선적인 순종을 드려야 한다. 교회는 다른 외부 조직으로부터도 어떠한 통제를 받지 않는다. 오직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해야 하며 교회에 비성경적인 행위를 강요하는 시도는 단호히 거부한다.

5. 지하교회는 하나님의 주권을 확신한다. 인간적인 관점에서 아무런 희망이 없을 때에도 중국의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께서 당신의 능력을 발휘하시고 당대의 역사를 주관하시는 것을 보았다.

6.지하교회는 하나님의 말씀을 사랑한다. 그들은 성경의 가치를 귀하게 여기고 성경책을 소유하기 위해 희생을 감수해 왔다. 주님에 관한 그들의 지식은 하나님의 말씀을 암기하고 필사해 가는 가운데 더욱 깊어졌다.

7. 지하교회는 기도하는 교회이다. 그들을 멸절하고자 하는 무리들에 둘러싸여 누구의 도움도 받을 없었던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께 자신들을 맡겼으며 오직 믿음으로 하나님께서 자신들의 간구를 들어주시기를 기대했다. 기도는 하나님과의 교제일 뿐만 아니라, 영적인 전투 하나님께 도움을 청하는 수단이었다.

8. 지하교회는 돌보고 공유하는 교회이다. 지하교회는 자신의 공동체안에서뿐 아니라 같은 지역 사람들에게도 사람을 보여 주고 보살피는 공동체이다. 이러한 사랑은 자발적인 전도를 위한 폭발적인 힘을 만들어 낸다.

9. 지하교회는 평신도 지도자에 의존한다. 수많은 목사들이 감옥이나 강제노동수용소에 보내졌기 때문에 지하교회는 평신도 지도자에게 의존할 수밖에 없었다. 지도자들은 여러 교회를 다니면서 가르치고 성도의 믿음을 독력하는 힘쓰는 각양각생의 모든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다.

10.지하교회는 고난을 통해 정결하게 되어 왔다. 중국 교회가 처음으로 배운 것은 고난은 교회를 세우기 위한 하나님의 계획의 일부란 사실이다. 교회의 고난은 교회를 정화하는 역할을 했다. 이름뿐인 기독교라면 문화혁명의 시험을 이겨 내지 못했을 것이다. 사람들은 교회에 들어온다는 것이 고난을 의미하는 알고 있었기에 그들의 동기는 예수 그리스도를 알고자 하는 참된 열망에서 나온 것이다.

11. 지하교회는 전도에 열정적이다. 대중 설교는 허락되지 않았기에 사람들은 그리스도인들의 겸손한 섬김과 친구, 가족간의 친밀한 접촉을 통해서 그리스도를 알게 되었다. 오늘날 중국에서 전도하는 주요 방법은 엄청난 위험을 무릅쓰고 복음을 선포하는 것을 결단한 개인의 삶과 그리스도인의 행동을 통해서 일어난다.

   

   

시몬 짜오의 삶은 놀라웠다. 시몬은 성경에 나오는 요셉처럼 주님이 주신 하나로 시작해서 꿈이 이루어지ㅈ기도 전에 감옥에 갇혔으며, 그가 31 동안 묵묵히 불의한 형벌로 고통 받는 동안 그의 비전은 하나님 외에는 누구에게도 기억되디 못한 사라졌었다.

하지만 이것이 끝은 아니었다. 그는 알지 못하는 사이에 주님은 같은 비전을 중국의 수많은 그리스도인들의 가슴속에 심고 계셨다. 그래서 하나님은 그가 감옥에서 풀려났을 , 그에게 다른 20년의 사역을 허락하신 것이다.

   

이제야 중국 교회가 하나님 안에서 하난 되는 것이 주님의 뜻임을 알겠습니다.

   

39명의 사역자 가운데 36명이 체포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을 지하교회가 조금이라도 아찔해했을 것으로 생각하는가? 천만의 말씀이다! 중국 전역의 모든 성도들은 호히려 명의 선교사를 무사히 중국 밖으로 파송할 있었던 기적에 대하여, 눈물을 흘리며 주님께 높이 들고 감사하였다. 우리는 비록 인간의 눈에 하잘것없이 보일지라도 어떠한 형태로든 복음이 진전되기만 하면 감사할 아는 법을 배웠다.

   

우리는 서방의 많은 그리스도인들에게 넘치는 물질이 있으나 활동력은 매우 약함을 알고 있다. 그들은 금과 은을 소유하였지만, 그리스도의 이름을 위하여 그들의 소유를 내어놓지 않는다. 중국에 있는 우리는 하나님을 향한 시선을 방해할 정도의 물질을 가지고 있지 않기에, 주님을 위하여 힘차게 일어서는 것을 방해할 요소도 없다.

   

작은 흰개미는 코끼리조차도 해낼 없는 일을 해낼 있다.

   

William Booth

나는 암흑으로 뒤덥여 있는 폭풍우 속의 바다를 보았다. 위에는 검은 먹구름이 짙게 깔려 있었다. 때때로 먹구름 사이에 선명한 번개와 함께 우렁찬 폭음이 들렸으며, 바람은 신음하듯 몰아쳤고 바다는 하늘 높이 치솟아 해안가에 떨어져 깨어졌다. 바다 가운데 나느 무수한 사람들이 있는 광경을 보았다. 그들은 고함치고 비명을 지르며 저주를 퍼부었고, 바다와 싸우면서 속으로 빠져 들어갔다. 그들 수면으로 다시 떠올라 비병을 지르며 저주를 하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다시는 수면으로 떠오르지 못하는 이들도 있었다.

어둡고 성난 바다 가운데 하나의 거대한 바위가 떠올랐고 꼭대기가 성난 바다 위의 먹구름보다 높이 솟아오른 것을 보았다. 거대한 바위의 기슭에 넓고 평평한 갑판이 있었다. 바다와 싸우며 죽어 가던 수많은 불쌍한 이들 가운데 바다에서 빠져나와 갑판 위에 올라서는 사람들이 연이어 보이기 시작했다. 갑판 위로 이미 도피한 사람들 가운데 소수는 여전히 성난 파도속에 던져진 사람들이 안전한 곳에 닿을 있도록 도와주었다. 그런데 자세이 관찰해보니 몇몇은 부지런히 일하며 사다리와 밧줄과 배를 만들어 바다에 빠진 이들을 더욱 효과적으로 도울 있는 방법들을 고안해 내고 있었다. 몇은 위험을 감수하고며 죽어가는 자들을 구해 내고자 하는 열정으로 직접 물에 뛰어 들었다. 바다에서 빠져나오게 이들, 그리고 그들을 돕기 위해 몸을 던지는 이들, 어느 부류가 내게 기뿜이 되었는지 나는 없었다.

계속 바라보면서 나는 평평한 갑판 위의 사람들이 다양한 집단으로 모여 있음을 알게 되었다. 그들은 다양한 계층으로 이루어져 있었고 각자 다른 직업에 종사하고 있었으며 각자 나름대로 유흥을 즐겼다. 하지만 바다 속의 불쌍한 이들을 구원하는 일을 직업으로 삼는 사람들은 소수뿐이었다. 나를 가장 당황하게 것은, 갑판 위의 모든 사람들이 한번쯤은 다른 이의 도움으로 구원을 받게 사람들임에도 마치 사실을 잊은 듯한 모습이었다. 그들은 이상 어두운 바다의 공포와 흑암을 두려워하지 않았던 것이다. 아니, 무관심했던 것이다. 그리고 나를 당황하게 것은 자신들의 아내와 남편과 형제와 자매와 심지어 자녀들까지 포함된 바다 속의 무리가 눈앞에서 익사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아무도 대응하지 않고 관심조차 갖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들의 눈앞에 상막한 광경이 펼쳐져 있고 상황을 높고 대화를 나누기도 했기 , 그들의 황당한 무관심은 무지나 무식함으로 인한 것이 결코 아니었다. 많은 이들은 심지어 바다에서 빠져 죽어 가는 수많은 사람들의 실정을 알리는 설교와 말씀을 정기적으로 듣고 있었다.

갑판 위의 모든 살마들은 추구하는 이상이 모두 달랐으며, 각각 다른 취미 생활을 즐겼다....

전에는 없었던 특이한 이상한 현상을 보게 되었다. 바다 속에 빠진 이들을 살리고자 힘든 일을 하시는 놀라운 존재가 일을 와서 도우라고 간청하시는데도 불구하고 갑판 위의 사람들 몇은 그분께 자기들에게 달라고 울며 기도하는 것이었다! 어떤 이는 놀라운 존재가 자신과 함께 머물기를 기도했으며, 다른 사람들은 자신의 행복을 위하여 그분의 시간과 능력을 투자해 주실 것을 간구했다. 다른 이들은 그분이 갑판위의 사람들에게 적어 주신 진리의 편지 가운데 의심나는 것들과 해로운 것들을 가져가 주시기를 원했다. 어떤 사람들은 다시는 바다빠지지 않도록 자신을 바위 위에서 훨씬 안전하게 도와 달라고 부탁했다.

   

사탄이 당신에게 전도에 뜸을 들이게 하는 사람이나 '좀더 성숙할' 때까지 기다리라고 말하는 사람을 보낼 마음을 빼앗기지 말라. 하나님을 온전히 섬길 있을 때를 기다린다면 우리는 예수님의 재림 때까지 기다려야 할지도 모른다.

   

많은 목사들은 그들의 설교단을 낚시에 대한 이야기로 채우며, 성도들은 교회 앞에 전시된 화려한 그물을 감상하며 흠모한다. 그들의 그물은 없이 깨끗하다. 모든 노력을 총도우언하여 교회 안에 먼지와 함께 모든 더러운 것을 씻어 내었기 때문이다.

년에 번씩, '열정에 지나친' 젊은 신자들 몇이 찾아와 그물을 떼내어 고기를 잡는 사용할 것을 제의한다. 그때 성도들 가운데 이른바 성숙한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께서 세계가운데 친히 고기를 낚고 계심을 설명하면서 모든 것이 형통할 것이라 말하낟. 그리고 성숙한 신자들은 오직 경건하고 평화로운 삶을 것을 권면하고 주제넘은 생각을 하지 것을 당부한다. 말을 들은 새시잔들은 주님과 함께 년만 동행하면 다른 이들처럼 성숙해지리라는 것을 믿게 되고 , 아직 자신의 연약하고 부족하니 조용히 설교만 들으리라 다짐한다.

   

예수님에 대한 지직이 있는 사람을 살아 있는 사람으로, 없는 사람을 죽은 사람으로 간주하는 성경의 진리를 우리는 기억해야 한다. 우리는 사람을 선악의 기준으로 나눈는 경향이 있지만, 하나님께서는 삶과 죽음의 기준으로 사람들을 분류하신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