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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 기업의 사업계획과 마케팅, business 집필진

bangla 2016. 4. 14. 16: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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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이나 프로그램이 계획의 실행 방법을 보여준다면, PR의 목표는 계획을 보여주는 것이다. 목표는 현실적이고 기억하기 쉬워야 하며 정해진 기한 내에 달성할 수 있어야 한다.

   

목표시장을 정한다.

  • 소비자/고객 -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이용하는 이들
  • 미디어 - 언론, 라디오, 텔레비전, 인터넷
  • 내부 그룹 - 현재의 직원, 잠재적 직원, 공급자, 판매자
  • 커뮤니티 그룹과 이익 집단
  • 정부 - 중앙정부, 지압정부

       

PR을 수행할 때 이용할 수 있는 재정적 자원, 인적자원의 목록을 작성한다. 목록에는 예산, 직원, 기한, 장비, IT, 디자인, 인쇄 장비를 포함시켜야 한다.

조직이 보유한 자원은 무엇인지, 새로 구입해야 하는 자원은 무엇인지 조사한다. 그러면 예산을 어디에 투자할지 결정할 수 있다.

   

미디어 릴레이션: 보도 관계자에게 하는 발표, 성명서, 기사, 라디오나 텔레비전과의 인터뷰 혹은 토론, 기자회견, 사진 촬영 시간, 언론사의 방문, 언론사와의 인터뷰

내부 소통: 사내 뉴스레터, 직원들이 올리는 요약 보고, 세미나, 사내 게시판, 메모, 요약 보고서, 교육 훈련 지침서, 내부 비디오, 개방일 회의, 인터넷, 이메일

퍼블릭 어페이즈와 로비 활동: 요약 보고 및 발표, …

이벤트 개최: 전시회, 회의, 회담, 발표, 기업 설명회, 순회 홍보, 국제 박람회, 경연대회, 현상 공모

지역사회 관계: 친화방문, 지역사회의 프로젝트, 지역 내 자선사업, 지역사회의 리더와 이웃을 위한 개방일, 홍보 비디오, 상담 및 토의 그룹 운영

투자자 관계: 보고서, 설명회, 연차총회, 요약 보고, 뉴스레터, 잡지, 기업홍보 비디오

   

누구에게 메시시를 전달하는가?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는가?

왜 이 메시지를 전달하려 하는가? 전달하려는 목적과 목표는 무엇인가?

어떤 방법을 이용할 것인가?

그 방법을 언제 수행할 것인가?

   

브레인스토밍 체크리스트

   

효과적인 의사소통 방법: 집단적인 의사소통 체크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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