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읽고 또 읽고/독서

책,기억,독서,묶음,신문읽기,마인드맵

bangla 2016. 3. 23. 1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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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의 정의

   

1. 인지,

2 동화: 글자에서 반사된 눈으로 가서 시신경을 거쳐 두뇌로 전달되는 과정

3. 내적 통합: 기본적 이해에 해당하는 단계로서 , 읽고 있는 모든 정보를 다른 정보와 적절하게 연결시키는

4. 외적통합: 지금 까지 알고 있던 사전 지식을 지금 알고 있는 새로운 지식과 통합하고 적절하게 연결하는 과정, 결합, 분석, 비평, 감상, 선택, 거부 등이 포함된다.

5. 저장: 단순한 저장만으로는 부족하며 회상이 되어야 한다.

6. 회상: 필요한 정보를 필요한 저장된 기억 속에서 끄집어 내는 .

7. 의사소통: , 쓰는 포함한 예술, 밖에 다양한 창조적 표현

   

망막의 수용기에 의해 해독된 복잡한 이미지는 시신경을 따라 두뇌의 시각영역, 후두엽에 전달된다.

   

인간의 두뇌는 정보가 의미 있는 단위로 묶여 있을 훨씬 쉽게 정보를 흡수한다는 것이 밝혀졌다.

   

1. 페이지 중앙에 채색된 이미지를 놓는다.

2. 주요 아이디어들의 가지를 만든다.

3. 주요 아이디어는 부수적인 것보다 글씨로 쓴다.

4. 하나의 가지에는 하나의 핵심어만 쓴다. 단어에는 엄청난 수의 연상어가 있다. 그리고 이러한 규칙은 두뇌가 다른 연상어와 연결시키는 단어들을 보다 자유롭게 것이다.

5. 단어는 아주 뚜렷하게 쓴다.

6. 단어는 가지 위에 준다. (이렇게 하면 두뇌가 선명한 이미지를 갖게 되어 기억에 도움을 된다)

7. 선들은 서로 연결되어야 한다(이것은 기억이 결합되도록 한다) 선의 길이는 위에 놓이는 단어나 이미지의 길이와 같아야 한다.

8. 가능한 이미지를 입체화한다.(이것은 기억하기 쉽게 해주고, 전체의 활동을 개발하는 도움이 된다. 하나의 그림이 마디 말을 대신할 있다.)

9. 가능하면 이미지를 입체화 시킨다 (3차원 이미지는 기억하기가 훨씬 수월하다)

10. 숫자 또는 기호를 사용하거나, 사물을 순서대로 배열하거나, 연결 관계를 표시한다.

11. 표시나 연결을 위해 화살표, 상징물, 숫자, 문자, 이미지, 색상, 입체감, 윤곽선 등을 활용한다.

   

신문을 읽는

1. 조직화된 접근법을 갖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2. 어떤 신문을 읽든지 읽는 목표를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결정을 쉽게 내리기 위해, 우선 신속하게 전체 내용을 검토하고 자세히 읽어야 면과 기사를 선정한다.

3. 기사의 배치와 체제에 주의를 기울인다. 예를 들어 기사가 어디로 이어지는지를 미리 알면 이리저리 뒤지느라 시간을 낭비하지 않게 것이다.

4. 신문을 비교 대조해 보도록 한다.

5. 신문기사의 정확성을 확인해 본다.

6. 사건 자체를 보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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