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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스마트폰업체, 2016년 4분기 인도시장 판매순위 2~5위 휩쓸어 본문
2016년 주요 중국 스마트폰업체 실적
http://www.shoujibao.cn/news/show-htm-itemid-18279.html
l CAICT(China Academy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Technology)의 자료에 따르면 2016년 중국 스마트폰시장 규모는 5.6억 대로 2015년보다 8.0% 성장. 중국 브랜드가 88.9%의 비중을 차지함(4.98억 대)
l 2016년에 Huawei에 이어 Oppo와 vivo가 글로벌 Top 5업체에 진입함.
l Huawei
n 2016년 하반기 중국시장에서 Huawei Mate 9와 P9이 Samsung Galaxy Note 7의 배터리 이슈, 큰 변화가 없는 iPhone 7, iPhone 6s의 자동 꺼짐 현상등 때문에 이득을 봄.
n Huawei P9이 출시 9개월만에 1,000만 대 판매 달성하면서 Huawei도 연 1000만대 판매 스마트폰을 보유하게됨. 2016년 스마트폰 총 판매량은 1.39억 대를 기록.
l Oppo & vivo
n 2015년 Oppo와 vivo의 판매량은 각각 5,000과 4,000만 대였지만, 2016년에 2배 정도 성장한 9,000과 8,000여만 대를 기록.
n 특히 Oppo의 R9은 2016년에만 2,600만 대 이상 판매를 함.
n Vivo는 X7과 X9의 판매 호황에 힘입어 큰 성장을 함.
n 2017년에도 성장세를 이을 것으로 전망.
l Meizu
n 2015년에 2000만 대를 판매한 Meizu는 2016년에 약 2,200만 대를 판매함.
n 2015년부터 제품 identity 작업을 진행 중이며, 홈버튼과 지문인식 모듈을 통합한 “mBack”을 모든 제품에 적용, 그리고 제품 라인업을 Meilan, MX, PRO로 정리하고 통합함.
n 2016년에 Qualcomm과의 특허 분쟁때문에 모든 신제품에서 MediaTek의 AP를 사용한 가운데, 2016년 총 판매량은 목표인 2,500만 대에 미치지 못한 2,200만 대를 기록함. 또한, Meizu PRO 6 Plus에 China Telecom의 band를 지원하지 않는 Samsung Exyno를 채용한 것도 판매에 영향을 줌.
l Gionee
n Gionee는 중국 핸드폰/스마트폰업계에서 오랜된 회사이지만, 존재감이 높지 않는 것이 문제임.
n On-line 체널을 효과적으로 공략 못했으며, 현재 Gionee는 중국에 10만 여개의 off-line 판매점을 확보하고 있음에도 Oppo와 vivo의 포지션닝이 겹치는 부분이 많아서 판매량이 예상보다 낮음.
n 2015년 판매량은 3,000만 대 정도이며, 2016년 목표는 4,500만 대로 설정함. 최근 Gionee의 회장 Liu, Li-rong(刘立荣)이 M2017 발표회때 2016년에 4,000만 대 넘게 판매했다고 언급함.
중국 스마트폰업체, 2016년 4분기 인도시장 판매순위 2~5위 휩쓸어
2017/01/25
l Counterpoint의 조사에 따르면, 2016년 4분기 중국 스마트폰업체들의 인도시장 합계 점유율이 46%를 차지하며, 인도업체(20%)와 글로벌업체(34%)가의 점유율 격차를 벌렸다. 2015년 4분기 중국 스마트폰업체들의 합계 점유율은 14%이며, 1년 동안 중국 스마트폰업체들이 인도시장에서 큰 성장을 이뤘다.
l 4분기에 총 판매된 스마트폰 중 약 75%가 인도에서 생산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인도로의 공장 이전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l 2016년 전년도 점유율에서 Samsung이 25%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였고, Micromax(11%), Lenovo/Motorola(9%), Intex(7%), Reliance jio(6%)로 3곳의 인도업체가 Top 5에 진입.
l 그러나 4분기 업체별 점유율에서, Samsung이 24%로 1위를 차지, 그 뒤로 vivo(10%), Xiaomi(9%), Lenovo/Motorola(9%), Oppo(8%)의 점유율을 보임으로써, 2016년 하반기부터 중국업체들이 인도시장에서 큰 성장을 이뤄고, 2017년에 그 기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
l Apple은 2016년 인도에서 250만 대 정도 판매하여 10위에 링크되었지만, 450달러 이상 시장에서 62%의 점유율을 차지함.
l Google Pixel/Pixcel XL은 2016년 인도에서 약 40여만 대를 판매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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