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콘텐츠 룰, 앤 핸들리 본문

읽고 또 읽고/시장

콘텐츠 룰, 앤 핸들리

bangla 2016. 3. 28. 16:33
728x90

콘텢츠를 잘 만들어라. 고객들이 찾아올 것이다. 고객들이 당신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대신 공유하고 전파할 것이다.

   

고객의 관심을 끄는 콘텐츠가 많은 쪽이 이긴다. 자주, 그리고 정기적으로 접촉하면 관계가 형성되기 때문.

   

콘텐치 제작을 기반으로 마케팅시 장점

   

- 고객을 유치할 수 있음.

- 고객에게 구매하려는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음.

- 제품이나 기업에 대한 고객의 저항이나 이의 제기를 해결할 수 있음.

- 업계에서 공신력, 신뢰, 권위를 얻을 수 있음.

- 기업이 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음.

-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화제를 불러일으킬 수 있음.

- 지지층을 형성하고 고객으로부터 사랑받는 기업이 될 수 있음.

- 충동구매를 일으킬 수 있음.

   

올드 미디어를 이용한다면 소파에 앉아 있는 셈이고, 뉴 미디어를 이용한다면 말 위에 앉아 있는 셈이다.

- 아리아나 허핑턴

 

1. 자신이 퍼블리셔임을 인식하라.

2. 통찰력이 독창성을 창출한다.

3. 고객의 행동을 유도하라.

4. 인간적으로 이야기하라.

5. 재활용이 아닌 재창조를 하라.

6. 정보를 공유하거나 문제를 해결하라.

7. 말로만 하지 말고 보여줘라.

8. 아무도 예상치 못한 콘텐츠를 제작하라.

9. 모닥불을 피워라.

10. 자신 있는 콘텐츠를 집중 공략하라.

   

콘텐츠 전략

1. 왜 콘텐츠를 제작하는가?

2. 콘텐츠의 목표 고객은 누가인가?

3. 콘텐츠를 통해 얻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

4. 언제 어떻게 콘텐츠를 개발할 계획인가?

5. 콘텐츠를 어디에 퍼블리싱할 것인가?

   

   

기발하고 특이한 비유 사용.

복잡한 주제도 최대한 단순하게 표현.

반대 의견이나 역발상을 이용.

숫자, 특히 홀수를 활용.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