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보랏빛 소가 온다, 세스 고딘 본문
세상이 변했다. 선택의 폭은 엄청나게 늘어났지만, 정작 선택하는 데 들일 수 있는 시간은 줄어들었다.
확실한 시장들은 이미 선점됐기 때문에 우리가 쉽게 해결해 줄 수 잇는 그런 문제를 갖고 있는 소비자는 거의 없다.
소비자들은 당신을 외면하기 때문에 다가가는 일 자체가 힘들다.
만족한 소비자들도 친구들에게 얘기하려고 하지 않는다.
리마커블한 제품을 창조하고 그런 제품을 열망하는 소수를 공략하라.
펴져나가는 아이디어가 승리한다.
고객을 차별하라. 가장 많은 수익을 안겨주는 집단을 찾아라. 스니저 성향이 가장 강한 집단을 찾아라. 이 두 집단을 육성하고, 이들을 대상으로 광고하고, 보상하는 방법을 생각해 내라. 나머지는 무시하라. 당신의 광고를 (제품도) 일반 대중의 입맛에 맞출 필요가 없다. 당신의 광고는 (제품도) 당신이 고객을 고를 수 있다면 선택했을, 그런 고객의 요구에만 부합하면 된다.
광고가 다음 두 종류의 소비자들에게 도달한다.
새로운 것을 몹시 갈망하지만 매스 마케팅 상품에 진절머리가 나서 무시하기로 마음먹은 이노베이터와 얼리 어답터.
어떤 새로운 상품에 대한 광고라도 귀를 기울일 가능성이 낮으며, 설사 귀를 기울이더라도 구매할 가능성이 낮은 전기 및 후기 다수 수용자.
Don't be boring.
Safe is risky.
Design rules now.
Very good is bad.
왜 안되는데 라고 질문하라. 당신이 하지 않은 것의 거의 대부분은 그래야 할 적당한 이유가 없다. 당신이 하지 않는 것의 대부분은 두려움이나 타성, 또는 왜 안되는데를 과거에 물어본 일이 없기 때문에 빚어진 결과이다.
베껴라. 당신이 속한 산업이 아니라, 다른 산업에서 베껴라. 당신네 산업보다 더 지루한 산업을 찾아서, 누가 리마커블한지 알아낸다음 그 회사가 한 걸 베껴라.
한 걸음 더 나아가라. 아니면 두 걸음 더 나아가라. 첨단을 걷고 있다면 일반적으로 여겨지는 경쟁사를 찾아서 그 회사를 능가하라. 그 회사가 무엇으로 유명하던 그것을 더 많이 하라. 그보다 더 좋은, 그리고 더 안전한 길은 그 회사가 하고 있는 걸 정반대로 하는 것이다.
작게 생각하라. TV-산업 복합체가 남긴 흔적 가운데 하나가 크게 생각해야 한다는 것이다. 과거의 사고방식에 의하면 모든 이에게 호감을 사지 못하는 건 해볼 가치가 없었다. 이제는 그렇지 않다. 상상할 수 있는 한 가장 작은 시장을 생각해 보고, 리마커블한 특성으로 그 시장을 뒤흔들 수 있는 제품의 모습을 그려보라. 거기서부터 시작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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