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위대한 IT 벤처의 탄생, 양준철 본문
728x90
That life is too short to work at a boring company.
자존감을 높이되 자존심을 낮추길 바란다. 사실 자존감을 높이려면 진짜 내가 누구인지, 어떤 사람인지를 깨달아야 한다. 어쩌면 지금 내가 생각하는 나는 누군가에 의해 정의된 것이지, 완전히 자신만의 고민으로 만들어진 것이 아닐 수 있다.
유행이나 키워드를 쫓지 마라. 유행이 생긴다는 것은 이미 시장의 선도주자가 있다는 것이다. 모든 유행은 2년 안에 식는다. 내 안의 지치지 않는 깊은 갈망을 찾아야 계속적으로 기업을 할 수 있다. 인간의 본질적 욕구나 필요에 의한 사업이 롱런할 수 있다.
환상에 빠지면 환상의 노예가 된다. 현실적으로 살아야 회사를 계속 유지할 수 있다.
고객에게 아주 단순하게 설명할 수 있는 비즈니스를 해라.
고민할 시간에 남들보다 빨리 만들어서 고도화시켜라. 시간은 곧 돈이다.
사업성 평가표
기술성 평가표
회사 소개
데이브 맥클루어 AARRR
'읽고 또 읽고 > 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굿보스 배드보스, 로버트 서튼 (0) | 2016.04.25 |
---|---|
또라이 제로 조직, 로버트 서튼 (0) | 2016.04.25 |
회사는 어떻게 강해지는가, 이나모리 가즈오 (0) | 2016.04.25 |
필립 코틀러, 어떻게 성장할 것인가 (0) | 2016.04.25 |
위험한 경영학, 매튜 스튜어트 (0) | 2016.04.25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