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맥킨지, 발표의 기술, 질 젤라즈니 본문

읽고 또 읽고/경영

맥킨지, 발표의 기술, 질 젤라즈니

bangla 2016. 4. 14. 17:45
728x90

명확하게 정의된 목표는 정말로 프레젠테이션을 할 필요가 있는지 결정하도록 돕는다.

… 당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이 모든 청중들에게 동시에 같은 메시지를 전달하고, 그들의 질문에 일일이 대답하고, 서로 의견을 교환할 기회를 제공하여 무엇을 할지 동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확실할 때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라.

   

   

내 메시지의 주제는 유럽 사무소들 간의 협력이었고 민족주의적인 관점을 통한 유럽적 요소에 초점을 두었다. 한편 베토벤은 베네룩스와 독일, 오스트리아 간 문화적 교량을 잇는 것을 도왔다. 그의 조상이 프랑드르인이었고 그 자신이 인생 대부분을 본과 비엔나에서 살았기 때문이다. 추가적인 이점은 네 개의 주제가 교향곡의 네 개의 템포와 적절한 조합을 이루었다는 것이다.

   

   

   

   

   

   

   

   

   

만일 완벽한 인간들이 농구를 한다면 경기는 지루할 것이다. 게임이 흥미로운 것은 인간의 실수가 있기 때문이다.

   

나는 구입한 후 한 번이라도 청소한 적이 있는 프로젝터를 본 적이 없다. 나는 프로젝터의 거울과 렌즈, 받침대를 반드시 물수건으로 닦는다.

   

비주얼을 넘기기 전에 다음 비주얼의 내용을 소개하는 말을 해야 한다.

발표자들 대부분은 비주얼에 대해 넘어가는 말을 하기 전에 비주얼을 보여준다. 그렇게 하면 청중은 아직 언급되지 않은 비주얼에 있는 것을 읽어야 할 지, 발표자가 말하고 있는 것을 들어야 할지 혼란 스럽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