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프로들의 홍보노트, 프레인 본문
홍보란 : 주체 A와 주체 B가 희망하는 관계 C를 유지하게 하는 모든 일
기업 신뢰도: 커뮤니티 지원, 기부 프로그램, 교육 프로그램, 전략적 사회공헌, 사회 마케팅
명사 마케팅: 행사 캐스팅 및 홍보활동, PPL, 스포츠 마케팅
평가 및 측정방법: 전반적 홍보 리서치, 홍보효과 측정, 홍보 메시지 평가, 미디어 분석, 미디어 콘텐츠 분석, 미디어 설문,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설문
직원간 관계: 교육 프로그램, 직원에 의한 출판, 자원봉사 프로그램, 프라이드 및 동기 부여 프로그램
매체 관계: 미디어 전략회의, 언론사 미팅, 미디어 리스트 개발, 교육용 프레스킷 개발, 미디어 트레이닝, 프레스 투어
프레스 이벤트 및 컨퍼런스: 제품 리뷰, 장소 섭외, 프레스킷 개발, 비디오 뉴스 보도 제작
온라인 프로모션 및 바이럴 활동: 웹 블로그 개발, 온라인 프로모션, 웹 전략 및 디자인, 온라인 미디어 관계, 온라인 영향주체 데이터 베이스
메거진 애드버토리얼: 에드버토리얼 기획, 카피라이팅, 구성 및 편집, 매체 구매
마감을 앞둔 오후 3-4시가 기자들이 바쁜 시간,
조간신문 기자와 통화하기 수월한 시간은 주로 오전 10시~12시, 오후 5시~6시 경이다.
NEWS, East + West+ South+ North 를 딴것? , New 한 것들 (s)…
언론관계 활동지원
매체를 위한 정보제공: 해당 이슈나 아이템에 대한 일반적인 정보제공 활동
매체요청에 대한 민첩성: 해당 이슈에 대한 질문, 요청 사항에 대한 민첩한 대응과 후속 조치
매체와의 원만한 관계 형성: 기자들과의 원만한 관계유지 및 원활한 교류 활동
매체와의 신뢰 형성: 관련 이슈 등에 대한 매체와의 신뢰관계 형성
보도자료 제작 역량: 보도자료 작성과 배포 등에 관련된 역량 구축 및 빈도
기자회견 주최 역량: 기자회견 기획 및 수행에 대한 역량 구축 및 빈도
인터뷰 기획 역량: 인터뷰 기사 기획 및 수행에 대한 역량 구축 및 빈도
브리핑 수행 역량: 매체 대상 브리핑 수행에 대한 역량 구축 및 빈도
유선 커뮤니케이션 능력: 전화 통화를 통한 매체와의 커뮤니케이션 역량 구축 및 빈도
문서 커뮤니케이션 능력: 문서를 통한 매체와의 커뮤니케이션 역량 구축 및 빈도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스케줄
이영희 부부의 오픈 16주 홍보 마케팅 계획
'읽고 또 읽고 > 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이펙트, 이준구 (0) | 2016.04.14 |
---|---|
비즈니스 콘사이스, 곽해선 (0) | 2016.04.14 |
마켓 3.0 필리 코틀러 (0) | 2016.04.14 |
1등 기업의 비밀, 경영의 신에게 배우는, 매일경제 산업부 (0) | 2016.04.14 |
정경원의 디자인경영 이야기 (0) | 2016.04.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