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sign your brain

프로들의 홍보노트, 프레인 본문

읽고 또 읽고/경영

프로들의 홍보노트, 프레인

bangla 2016. 4. 14. 16:47
728x90
반응형

홍보란 : 주체 A와 주체 B가 희망하는 관계 C를 유지하게 하는 모든 일

   

기업 신뢰도: 커뮤니티 지원, 기부 프로그램, 교육 프로그램, 전략적 사회공헌, 사회 마케팅

명사 마케팅: 행사 캐스팅 및 홍보활동, PPL, 스포츠 마케팅

평가 및 측정방법: 전반적 홍보 리서치, 홍보효과 측정, 홍보 메시지 평가, 미디어 분석, 미디어 콘텐츠 분석, 미디어 설문,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설문

직원간 관계: 교육 프로그램, 직원에 의한 출판, 자원봉사 프로그램, 프라이드 및 동기 부여 프로그램

매체 관계: 미디어 전략회의, 언론사 미팅, 미디어 리스트 개발, 교육용 프레스킷 개발, 미디어 트레이닝, 프레스 투어

프레스 이벤트 및 컨퍼런스: 제품 리뷰, 장소 섭외, 프레스킷 개발, 비디오 뉴스 보도 제작

온라인 프로모션 및 바이럴 활동: 웹 블로그 개발, 온라인 프로모션, 웹 전략 및 디자인, 온라인 미디어 관계, 온라인 영향주체 데이터 베이스

메거진 애드버토리얼: 에드버토리얼 기획, 카피라이팅, 구성 및 편집, 매체 구매

   

마감을 앞둔 오후 3-4시가 기자들이 바쁜 시간,

조간신문 기자와 통화하기 수월한 시간은 주로 오전 10시~12시, 오후 5시~6시 경이다.

   

NEWS, East + West+ South+ North 를 딴것? , New 한 것들 (s)…

   

언론관계 활동지원

매체를 위한 정보제공: 해당 이슈나 아이템에 대한 일반적인 정보제공 활동

매체요청에 대한 민첩성: 해당 이슈에 대한 질문, 요청 사항에 대한 민첩한 대응과 후속 조치

매체와의 원만한 관계 형성: 기자들과의 원만한 관계유지 및 원활한 교류 활동

매체와의 신뢰 형성: 관련 이슈 등에 대한 매체와의 신뢰관계 형성

보도자료 제작 역량: 보도자료 작성과 배포 등에 관련된 역량 구축 및 빈도

기자회견 주최 역량: 기자회견 기획 및 수행에 대한 역량 구축 및 빈도

인터뷰 기획 역량: 인터뷰 기사 기획 및 수행에 대한 역량 구축 및 빈도

브리핑 수행 역량: 매체 대상 브리핑 수행에 대한 역량 구축 및 빈도

유선 커뮤니케이션 능력: 전화 통화를 통한 매체와의 커뮤니케이션 역량 구축 및 빈도

문서 커뮤니케이션 능력: 문서를 통한 매체와의 커뮤니케이션 역량 구축 및 빈도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스케줄

   

이영희 부부의 오픈 16주 홍보 마케팅 계획

   

   

   

   

   

   

반응형
Comments